존경하는 경기도민 여러분!
희망찬 2008년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경기도는 경부축상의 발전동력을 서해안권·북부권·동부권으로 확산시키는 '3대 신발전전략'을 추진해 대한민국 신발전 시대를 선도할 도정을 새롭게 구상하고자 합니다.
첫째, 서해안을 거대한 중국에 대응할 수 있는 신 발전 거점으로 집중 육성하겠습니다. 경기 서해안 지역은 김포·인천 국제공항과 평택항·인천항이 위치해 있으며, 서해안 고속도로와 넓은 간척지가 있는 대한민국 미래의 성장점입니다. 지난 12월 21일, '황해경제자유구역' 확정으로 국가발전의 새 교두보가 될 것입니다. 지난 해 11월 유치한 세계 최대규모의 '유니버설 스튜디오 코리아 리조트'는 5만명 이상의 고용과 5조원 이상의 생산유발 효과를 창출할 것입니다.
둘째, 경기북부를 남북교류협력과 평화통일에 대비한 성장의 거점으로 육성하겠습니다. 접경지역내 경제협력 특구, 한강하구 공동 활용, 한강변 철책선 제거, DMZ 평화생태공원조성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미군공여지 반환지역을 북부지역 발전의 전초기지로 육성하겠습니다.
셋째, 경기 동부지역을 친 환경 생태·문화 거점지역으로 개발하겠습니다. 대통령 당선자의 공약인 대운하 건설 추진에 발맞추어 획기적인 발전방안을 마련하겠습니다. 수질개선을 위한 노력에도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경기도민 여러분!
수도권정비계획법을 폐지하고, 계획적 관리체제가 조속히 도입되도록 준비해 나가겠습니다. 도민중심의 편리한 교통체계 구축, 뉴타운 사업과 명품신도시 건설, 불합리한 규제개선 등 가시적 성과를 거두어 온 4대 중점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도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경기도지사 김 문 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