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② 기타 不動産에 관한 소식

알짜단지 황학동 롯데캐슬 4월 분양

반응형
BIG
알짜단지 황학동 롯데캐슬 4월 분양
[이데일리] 2006-03-08 16:52
- 롯데건설 "조합원 입주권 합의단계, 관리처분인가 임박"

[이데일리 정태선기자] 롯데건설은 내달말쯤 중구 황학동 주상복합아파트 `황학동 롯데캐슬`을 일반 분양한다고 8일 밝혔다.

회사측은 "분양의 걸림돌이었던 조합원입주권 문제가 합의점을 찾았기 때문에 내달 분양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학동 롯데캐슬은 청계천 조망권을 확보하고 있는데다 교통이 편리하기 때문에 올 봄 투자유망단지로 꼽혀온 단지다.

하지만 지난 3년 전부터 분양리스트에 이름을 올리고도 조합원 권리관계가 정리되지 않아 관리처분인가를 받지 못하고 있으며, 지난 2월 분양할 계획이었지만 계속 무산되고 있다. 조합원 중 일부가 여러번 입주권을 팔아 권리관계 정리를 끝내지 못하면서 관리처분인가가 지연되고 있는 탓이다.

그러나 이달초 관리처분 총회를 통해 조합원들간에 합의점을 도출하면서 분양계획이 순조롭게 진행될 것으로 회사측은 전망하고 있다. 앞으로 공람공고와 공람심사 등 한달정도 기간이 지나면 늦어도 내달말쯤에는 그동안 지지부진했던 사업이 급물살을 탈 것으로 보고 있는 것.

한편 황학동 황학 제2구역에 건설되는 롯데캐슬은 지하 4~지상 33층, 6개동 규모로 16~45평형 1870가구의 대단지다. 이 가운데 16평형 336가구는 모두 임대아파트로 꾸며지고 조합원분을 제외한 491가구가 일반분양 된다. 지하철 2·6호선 환승역인 신당역과 1·2호선 환승역인 신설동역이 인접해 있어 교통이 편리하고 인근 왕십리 뉴타운과도 가깝다.


<저작권자ⓒ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태선(windy@edaily.co.kr)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