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① 再開發, 再建築, 뉴타운 常識

조망권의 가치성-산,물도 돈이다

반응형
BIG
산도 돈이요 물도 돈이다

웰빙 트렌드가 사회 전체에 유행이다 . 아파트 역시 예외는 아니다. 아파트의 주변 환경이 어떠냐에 따라 그 아파트의 운명이 달라지는 것이다.

바야흐로 웰빙시대를 살고 있는 요즘 산과 물은 가격을 쥐고 흔드는 가장 커다란 요인이다 . 음식도 먹어본 사람만 먹을 줄 안다고 살아본 사람만 알 수 있다. 자연이 얼마나 삶의 질을 높이는지를.

공원과 숲이 인접한 아파트에서는 아침에 일어나면 공원에서 흘러 들어오는 싱그러운 바람을 느끼며 하루를 시작한다 . 노을이 지는 저녁 무렵 한강의 노을과 오색 찬란한 한강의 야경을 지켜본 사람은 한강 조망 프리미엄이 억대를 넘는 이유를 가슴으로 느낀다.

한강 조망권은 안전 보증수표

주택시장에서 ‘ 한강 조망권 아파트 ’ 는 가치불변의 보증수표다 . 한강변 아파트는 다른 지역에 비해 상한가와 하한가의 차이가 크다 . 한강 조망 여부에 따라 시세가 벌어지기 때문이다 . 용산구 , 성동구 , 마포구 , 동작구 등 한강과 이웃한
단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현상이다 . 분양권도 한강을 볼 수 있으면 예상을 뛰어넘는 프리미엄이 붙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 .

한강 쪽으로 거실 정면이 나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여러 동 사이로 조금씩 한강이 보이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 이런 조망을 쪽강이 보인다고 하는데 동 사이로 밤에 한강다리 불빛이라도 보일라치면 안 보이는 동과는 대우가 확연히 달라진다 .

집 앞이 한강인 가족을 만난 적이 있다 . 그 식구들은 여름철 열대야일 때는 물론 마음이 동할 때마다 한강에 나가 가족끼리 먹을 것을 먹기도 하고 인라인을 한두 시간 타기도 한다. 저녁마다 간단한 복장으로 한강을 따라 산책을 즐기고 가족끼리 종종 배드민턴을 친다.

요즘 같이 부모와 자식이 함께하는 시간이 부족한 때에 일주일에도 몇 번 , 하루에 한두 시간씩 부모와 자녀가 놀이문화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은 축복받은 가정임에 틀림없다.

밤에 창문을 열어 놓고 한강 야경이 내려다보고 있노라면 시 한 수가 절로 나온다 . 아이들의 EQ(감성지수)도 저절로 풍부해짐은 말할 필요가 없다.

창문 열기가 두려운 자와 즐거운 자

자연은 현대인의 해결 과제인 운동부족의 열쇠를 쥐고 있다 . 한 번 비교해보자. 아무것도 차려 입지 않고 동전 하나 들지 않고 집 앞을 나와 한 시간 정도 걷고 뛰고 할 수 있는 사람이 있다.

다른 한 사람은 갈 시간이 되는지 , 무엇을 챙겨 들고 가야 하는지, 먹을 것이라도 가져 가야 하는지, 무엇을 타고 가야 하는지 생각하다가 안 가고 마는 사람이 있다. 이 두 사람은 분명 기회 면에서 상당한 차이를 가진다고 할 수 있다.

요즘 아파트들은 동 간격이 너무 좁아 창문으로 남의 집이 훤히 들여다 보이는 것이 대부분이다 . 같이 문을 열어놨다가 서로 민망해하며 문을 닫기 일수다. 날이라도 더울라 치면 내집에서 맘대로 옷도 못 벗는 사정이다.

하지만 거실에 않아 창문을 활짝 열면 아래로 강이 유유히 흐른다거나 눈이 온 날 산에 눈꽃이 피어 있다면 한 시간이라도 넋을 잃고 바라보지 않겠는가 .

중구 신당동 남산타운은 남산이 보이는 동과 안 보이는 동이 몇 억 차이가 난다 . 8 동의 경우 한 동 안에서도 잘 보이는 층과 안 보이는 층이 1 억 넘게 차이가 진다 . 그리고 남서향에 비해 남동향이 선호도가 높은 것이 당연하지만 , 남산타운은 남동향보다 남산 조망이 좋은 남서향이 훨씬 가격이 비싸다 .

녹색 골프장 조망도 안전지대

시원하게 펼쳐진 골프장 조망을 내세운 아파트들의 인기도 꾸준히 높아 가고 있다 . 골프장 조망 아파트는 눈으로만 주거 만족을 느끼는 것이 아니라 운동 등 녹지공간을 직접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또 다른 매력을 갖는다 .

용인 죽전의 LG 빌리지그린카운티 59 평형은 골프장 ( 한성컨츄리클럽 ) 이 가까워 조망 여부에 따라 가격차가 크다 . 골프장을 훤히 내려다볼 수 있는 동호수와 그렇지 못한 동호수 사이에 1 억 5 천 만 원 이상 차이가 난다 .

과거에는 15 층 규모의 아파트라면 8 층 ~12 층이 로열층이었으나 요즘은 개방감이 있는 최상층이 새로운 로열층으로 인식되기에 이른 것 또한 이런 추세를 반영한 것이다 .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