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① 서울, 경기외 기타 뉴타운 소식

[3차뉴타운 지정고시…지역간 희비]수색ㆍ증산 맑음

반응형
BIG
[3차뉴타운 지정고시…지역간 희비]수색ㆍ증산 맑음

지역 대부분 포함ㆍ면적확대 환호



최근 서울시의 3차 뉴타운 7곳과 균형발전촉진지구 3곳의 면적을 최종 확정짓는 지구지정 고시가 이뤄지면서 확대-축소 결과를 놓고 지역주민 간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당초 계획보다 면적이 축소된 지구의 경우 제외된 지역주민들이 관할 관청에 대책마련을 요구하고 나서는 등 혼란스러운 상황이다. 반면 지구지정에서 추가로 편입된 지역주민들은 일제히 환호성을 올리며 개발 기대감에 들떠 있다.



▶면적 확대에 환호, 기대=지구지정이 확정된 은평 수색ㆍ증산뉴타운에서는 증산동 일대가 대부분 뉴타운지역으로 포함되면서 말 그대로 축제 분위기다. 특히 당초 뉴타운계획에 포함됐다가 또다시 제외됐다는 소문이 확산되면서 반발이 심했던 증산동 210 일대 주민들은 뉴타운에 최종적으로 포함되자 개발 기대감에 한껏 들뜬 표정이다. 증산동에 거주하는 김광현 씨는 “최근 주민들 사이에서 뉴타운 추진이 어렵게 됐다는 흉흉한 소문이 나돌았는데 뉴타운 지역으로 최종 확정돼 안심”이라고 반겼다.

인근 중개업소에는 혹시라도 새로 편입된 지역에 저렴한 물건이 있는지를 묻는 전화가 빗발치고 있다. 하지만 가격은 이미 기존 뉴타운 지역의 평당 1300만~1500만원 수준에 육박하고 있다.

면적 확대 방침이 알려진 금천구 시흥뉴타운에서는 지금까지 주민의 반발이 거셌던 시흥3동 일대가 추가로 편입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다. 당초 후보지역에 포함될 것으로 예상됐던 시흥3동 일부 지역이 뉴타운에서 제외되자 지역주민들이 구청과 서울시에 추가 지정을 요구하면서 조직적으로 대응했었다. 시흥3동 일대는 추가 편입 기대감에 따라 매물 자체가 없고 그나마 매도자들은 평당 900만~1000만원 선을 요구하고 있다.



손수근기자(zzazan@heraldm.com)


- '대중경제문화지'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