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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블로그 마케팅 활용 사례 및 분석

블로그 마케팅 성공 비결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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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마케팅 성공 비결은?

 

1. 사람의 주관적인 시각과 감성이 물씬 풍겨나야 한다.

: 마케팅 하고자 하는 해당 병원이나 상품에 대해 최대한 솔직하며 운영자의 개인적인 의견이나 주관적 표현들을 최대한 흥미롭게 포스팅 해야한다.

 

2. 마케팅하고자 하는 상품을 네티즌의 정서에 맞게 다양하고 수준높게 표현 할 수 있어야 한다.

: 단순한 이론들이나 상식을 퍼와서 올리는 펌질은 최대한 자제하고 다양한 멀티미디어 (사진,동영상,플래시)을 활용해서 네티즌에 입맞에 맞는 컨텐츠를 새롭게 창작해내고 다양한 스토리텔링, 다양한 디자인으로 꾸준히 업데이트 해야한다.

 

3. 광고로 비춰질 수 있는 요소는 최대한 자제하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만들어 내야 성공한다.

: 적나라하게 병원을 홍보하기보다는 각각의 상품에 대해 다른곳에서는 볼 수 없는 구체적이고 솔직한 콘텐츠를 구성하여 신뢰가 쌓이고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 광고전단지를 스크랩하거나 모아놓지 않는것처럼 광고로 비춰지지 않을만한 콘텐츠를 생산해야 블로그가 갖고있는 특성대로 마케팅하고자 하는 상품의 정보가 끈임없이 퍼져나간다.

 

4. 하나의 블로그에 하나만 담아야한다.

: 어떻게든 많은곳에 노출될거라 기대하고 수십개의 블로그에 수십개의 카테고리를 만들어서 운영하는 블로그는 관리부재로 인해 자칫 부정적인 요소만 남길 수 있으며, 여러 개로 분산되어있는 카테고리들은 전세계에서 가장 인내심이 부족한 한국네티즌들을 그대로 블로그에 머무르게 할 수 없다.
단순하고 집중된 키워드와 카테고리 설정이 필요하다. 주요 검색엔진별로 집중된 블로그 하나씩이면
분하다.

 

5. 적극적인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이끌어 내야한다.

: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소통이 가능할 수 있도록 이끌어 내고, 트랙백, RSS, 댓글, 메일들을 활용해 지속적으로 잠재고객을 유치할 수있는 커뮤니케이션을 이끌어 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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