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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으뜸 문화도시 만든다 | ||||
道 ‘문화콘텐츠산업비전 2020’ 제시 전시회 개최 수익창출·해외기업 유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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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가 ‘경기문화콘텐츠산업비전 2020’을 제시했다. 18일 도가 발표한 계획에 따르면 도는 2020년까지 3대 목표와 6대 정책에 따라 체계적이 효율적인 기업지원과 지역기반 구축에 본격적으로 나선다는 복안이다. 3대 목표는 기업하기 좋은 혁신환경 구축, 국제경쟁력 증진, 창의적인 콘텐츠문화 진흥 등 3대 목표를 세웠다. 세부적으로는 ▲문화콘텐츠 클러스터 조성 ▲문화콘텐츠 리소스기반 지역 브랜드 마케팅 활성화 ▲문화콘텐츠산업 투자환경 조성 ▲글로벌 마케팅 및 비즈니스 네트워크 구축 ▲창작 역량 강화 ▲경기도민 문화콘텐츠 창작 및 체험교육 환경 조성 등 6대 정책을 제시했다. 이에 따라 문화콘텐츠 클러스터 조성을 위해 기반구축단계(2008∼2009년), 성장발전단계(2010∼2015년), 고도화단계(2016∼2020년) 등 단계별 로드맵을 작성·추진할 계획이다. 기반구축을 위해 도는 부천만화영상클러스터, 게임클러스터, 방송영상클러스터, 시네폴리스·, 경기CT혁신센터 등을 조성키로 했다. 또 성장발전단계인 2단계에서는 한국만화영상산업진흥원 설립(2010년), 게임클러스터 혁신체계 구축, CT혁신센터 설립(2015년) 등을 추진한다. 고도화 단계에서는 국제만화·영상도시 브랜드 확립, 국제게임시티 브랜드 확립, 미디어CT밸리구축 등을 통해 경기문화콘텐츠산업을 육성키로 했다. 특히 2009년 게임디문지털콘텐츠전시회(G-3)를 개최하고 e-스포츠 G-Cup 대회 신설, 세계 5대 문화콘텐츠산업전시회 등을 개최해 수익모델을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또 문화콘텐츠산업에 대한 투자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1천억원대의 문화콘텐츠 투자펀드를 조성하고 문화콘텐츠 투자경영시스템 구축, 해외기업 및 R&D 센터 유치, 글로벌 콘텐츠 비즈니스 센터 설립 등도 추진한다. 도는 이를 위해 경기문화사업 조례 제정, 문화산업전담부서 신설, 경기문화산업정책 성과 관리시스템 구축 등을 추진키로 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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