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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을 성사시키는 나만의 대화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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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스폼(Yesform)


빠르게 변해가고 서로 만나기 어렵고 대화가 사라져 가는 시대, 이것은 현대를 살아가는 누구에게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말이다. 따라서 순간적인 만남 속에서도 상대방에게 강한 인상을 주고 호감을 줄 수 있는 소위 말 잘하는 기술이 필요하고 이것이 현대를 살아가는 젊은이에게 취업의 문 성공의 문으로 다가서는 데 중요한 한 요소가 되고 있다. 그러나 말을 잘한다는 것은 말이 많다는 개념과는 근본적으로 다르다.

 

적고 효율적인 말로 최대한 빨리 상대를 설득해낼 수 있는 능력은 곧 비즈니스 사회의 경쟁력이다. 말 잘하는 법을 이야기할 때 스피치 전문가들이 이구동성으로 미소를 지으며, 긍정적인 화법을 사용하라고 한다. 이것은 곧 사고와 연결이 돼 건강하게 사는 비결이 되기도 한다. 스트레스가 무지무지 받는 세상 좀 즐겁게 대화하고 비즈니스도 성공할 수 있는 대화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 상대방과 이야기를 할 때에는 이성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로 할 것
. 남을 만나 이야기를 시작하기 전에 먼저 3초간 혼자서 요점을 정리

  해 볼 것
. 이야기는 될 수 있는 한 웃으면서 긍정적인 말을 사용할 것
. 목소리의 속도와 높이, 그리고 크기를 변화있게 잘 조절해서 이야기

  할 것
. 간결하고 명확한 문장구사할 것
. 본인의 이야기에 상대방의 반응을 적절히 관찰하면서 이야기할 것
. 평소에도 제3자를 대상으로 연습할 것
. 폭넓은 지식을 가지고 상대방의 성격과 이야기의 초점을 파악하면서

  이야기할 것
. 심각한 이야기라도 간간히 유머를 섞어 이야기의 여유와 생각의 시간

  을 갖도록 할 것
. 친한 사이일수록 예의를 지킬 것


예스폼(Yesform)
1. 화가 나서 이야기하는 상대방의 말을 똑같이 화를 내며 이야기해선

    안 된다.
2. 상대방의 성격에 대하여 함부로 속단해선 안 된다.
3. 전혀 뜻밖의 이야기라도 이에 대해 답변을 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를

   갖어야 한다. 즉, 상대방의 이야기에 당황을 하여 전혀 생각없는 답

   변을 해서는 안 된다.
4. 지나치게 스스로를 과소평가하고 상대방을 과소평가하지 말 것!
5. 상대방의 이야기를 경청하며, 이야기 도중 자신의 말을 앞세우려고

    하지 말자.
6. 무의미한 부연설명은 피하고 핵심적인 표현을 사용한다.
7. 불확실한 말을 피하고 명확하고 자신있는 표현을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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