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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포 중전철 추진 제동 김지사 "재정악화 우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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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포 중전철 추진 제동 김지사 "재정악화 우려"
2006년 11월 27일 (월) 박현수 parkhs@kyeongin.com
김포신도시 건설과 관련해 중전철 도입을 적극 추진하고 있는 김포시의 방침에 김문수 경기도지사가 우회적인 반대입장을 밝혀 추진 여부가 주목되고 있다.

김 지사는 지난 24일 김포를 방문, 기자간담회에서 “부천시의 경우 막대한 전철 건설비를 충당하느라 가용예산을 모두 쏟아붓고도 돈이 모자라 쩔쩔매고 있다”며 “재정이 약한 김포시가 중전철 도입을 무리하게 추진하다보면 여건 악화 등으로 부천보다 더 심각한 상황을 초래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김지사는 “중전철이 들어오면 좋다는 것은 잘 알고있으나 막대한 건설비의 조달 방안이 확실하지 않은데다 건설후의 운영비 부담도 해결해야할 과제”라며 “이런 문제들에 대한 철저한 검토와 준비없이 좋다는 이유만으로 무조건 추진하기는 어렵다”고 말했다.

경기도는 김포신도시와 관련된 광역교통계획에서 “일단 경전철 도입을 추진하되 상황의 변화에 따라 중전철도 검토할 수 있다”는 단서를 달아 건교부에 제출했다.

김지사의 이날 발언은 이같은 기존 방침과 맞물려 앞으로 정부의 전폭적인 재정지원 등 특단의 대책마련 없이는 사실상 중전철 도입은 어렵다는 입장을 밝힌 것이다.

한편 김지사는 시가 시책추진비 지원을 건의한 ▲국지도 84호선 연결노선인 송포~인천도로의 조기 건설 ▲산업단지내 소하천 개수사업비 ▲대명어항 어민회관 건립비 ▲서암~청룡간 도로개설비 가운데 대명어항 어민회관 건립비 15억원 부분은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약속했다.

=김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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