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유용한 정보들/▩ 有用한 情報 및 잠깐 휴식을...

사고 많이 낸 운전자 보험료 오른다

반응형
BIG
사고 많이 낸 운전자 보험료 오른다
 
[연합뉴스   2006-08-17 11:48:42] 
 

(서울=연합뉴스) 김문성 기자 = 교통사고를 많이 내는 운전자의 자동차보험료가 인상된다.

17일 손해보험업계에 따르면 동부화재는 다음달 1일 자동차보험 계약자부터 과거 3년간 3차례 이상 사고를 운전자의 보험료를 4% 가량 올린다.

 

또 3년간 자기신체 피해 사고나 경미한 사고를 냈을 때는 보험료를 약 1.9% 인상한다.

 

1인 한정 운전 특약의 보험료는 3% 가량 인상하는 반면 부부나 가족 한정 특약의 보험료는 1~2% 인하한다.

 

삼성화재는 다음달 11일부터 배기량 1천800cc 이하인 중형차와 2천500cc 이하인 대형차의 전체 보험료 가운데 자기차량 피해 보상 보험료는 올리고 나머지 차량은 내린다.

 

대형차 가운데 2천500cc 이하 차량의 보험료 인상률은 2.1%이며 나머지 차량의 인하율은 2.3%이다.

이와 함께 30대 운전자의 보험료는 일부 인상하고 40대 후반 운전자는 인하한다.

 

LIG손해보험과 신동아화재, 다음다이렉트자동차보험 등 다른 회사도 손해율(보험료 수입 대비 보험금 지급 비율)이 높은 차량이나 운전자의 보험료는 인상하고 대신 손해율이 낮은 운전자의 보험료는 인하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

 

손해보험업계 관계자는 "교통사고 발생에 따른 차량, 연령대별 손해율을 반영해 보험료를 조정하는 것으로 사고를 많이 내는 운전자의 보험료는 오르게 된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그러나 손해율이 낮은 운전자의 보험료는 내리기 때문에 보험사가 거둬들이는 전체 보험료 수입은 변동이 없다"고 설명했다.

kms1234@yna.co.kr

(끝)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