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③ 재테크 情報

30대 여자, 부자 되는 7가지 법칙

반응형
BIG

30대 여자, 부자 되는 7가지 법칙


여성들이 사회생활을 많이 하면서 골드 미스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여성들도 재테크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예전에 이런 글도 들은 적이 있는 것 같습니다. "재테크는 남자보다 여자가 더 잘한다" 라는.. 아무래도 이 말은 여성들이 남성들보다 더 꼼꼼하고 세심하기 때문에 나온 말이 아닐까 싶네요. 아무튼! 이제 여성들도 재테크를 잘해야 잘 먹고 잘 살 수 있다는 점! 30대 골드미스들은 어떻게 재테크를 해야할까요?





재테크를 하려면 무엇보다 먼저 공부를 해야 한다


배움에는 끝이 없다고 합니다. 학교를 졸업하고 사회 생활을 시작했다고 하더라도 쉬지않고 배워야 하죠. 재테크에 성공하려면 2가지 법칙을 지켜야 합니다. 첫번째는 종자돈 마련, 두번째는 꾸준한 지식축적인데요. 이것만 있다면 부자 될 준비는 끝난다고 보시면 됩니다. 종자돈은 기회를 잡는 도구입니다. 그리고 지식은 그 기회를 발견하고 낚아채는 길잡이 역할을 하죠. 다른 말에 빗대어 표현하면 종자돈은 발품, 꾸준한 지식 축적은 공부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 둘이 합쳐졌을 때 비로소 돈을 낳습니다. 둘 중 하나라도 없으면 안되는 것이죠. 이 두가지 중에 우선순위를 꼽으라면 지식입니다. 종자돈은 솔직히 말하면 금액에 맞게 시작하면 되기 때문이죠. 하지만 지식은 다릅니다. 알면 알수록 기하급수적인 기회를 제공합니다. 돈의 길목을 아는 만큼 부자 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경험은 다다익선이므로 하루라도 빨리 나서라


재테크에 있어서 초보의 경험은 십중팔구 아플 것입니다. 하지만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고 했습니다. 실패는 또 다른 성공을 뜻하죠. 재기할 수 있는 의지와 여지만 가지고 있습니다. 초보일수록 손해 보는 걸 당연하게 생각하세요.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은 거의 드문 케이스니까요. 경험을 쌓다 보면 스스로 고수가 됩니다. 재테크에 있어 경험은 다다익선이에요. 이런 점에서 일찍 사회생활을 하는 여성은 한결 유리하겠죠. 이왕 맞을 매라면 일찍 맞는 게 좋듯 실패도 일찍 겪으면 빨리 회복됩니다. 두려워 시작하지 못하지 말고 용기있게 하루라도 빨리 도전해보세요.

 




하루라도 빨리 시작해 하루라도 더 굴려라


여성재테크의 핵심은 ‘빨리, 오래 굴리는 것’입니다. 사실 이게 여성재테크의 전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돈 없어 재테크 못한다는 것도 마찬가지인데요. 규모도 규모지만, 마인드와 타이밍이 더 중요합니다. 어떤 처지든 본인의 상황에 맞는 재테크 방법은 널려 있답니다. 서둘러 시작하세요. 20~30대는 짝사랑보단 차라리 재테크와 연애하는 것이 좋습니다. 거듭 강조하지만 재테크는 출발점이 승패를 좌우합니다. 대개 젊은 여성들은 노후대비보다는 치장과 씀씀이에 흥미를 갖지만 이는 큰 착오인데요. 젊었을 때부터 재무계획을 차근차근 실행해가야 노년이 행복해집니다. 여성재테크는 빠르면 빠를수록 좋습니다. 주저하는 순간 풍요로운 노후는 또 한발 멀어집니다. 출근 때 10분 늦으면 20분 지각을 의미하듯, 재테크는 하루라도 빨리 시작하는 게 훨씬 유리합니다. 





재테크는 긴 호흡이 필요한 장기레이스란 점을 명심하라


재테크에 있어 ‘한 우물’은 중대한 포인트입니다. 고장 난 시계도 하루에 두 번은 맞듯 끈질기게 기다리면 기회는 오게 마련, 그런데 참고 기다리는 ‘인내형 인간’은 여자가 딱입니다. 남자란 동물은 원래가 기다림의 미학과는 거리가 멀다고 하니까요. “꾸준히 참는 사람에겐 반드시 성공이라는 보수가 주어진다”고 했습니다. 참는 자에게 복이 온다는 건 숱한 경험의 산물입니다. 재테크에는 끈기가 요구 됩니다. 한 판에 끝내려 하지 말고 길게 보셔야 확류링 높아집니다. 재테크는 긴 호흡이 필요한 장기레이스 입니다. 진정한 승부사는 한 곳만 올곧이 판다고 합니다. 부자들은 단기에 승부를 내지 않는다고 합니다. 항상 장기적인 안목에서 접근하고, 지금은 아니지만 언젠가는 빛을 볼 될 성부를 떡잎에 투자하세요.





죽어라 무식하게 모으는 게 종자돈 마련비법이다


종자돈은 어떻게 모으는 게 현명할까요? 사실 종자돈조차 모으기 힘들다는 사람이 아주 많습니다. 종자돈 모으는데는 답이 없습니다. 무식하게 모으는 게 최고죠. 목표달성 때까지는 이유 불문하고 죽어라 아끼는 것이 좋습니다. 짠돌이 타이틀에 속상할 필요도 없습니다. 노력하지 않는 한 꿈은 그저 꿈에 그칠 뿐입니다. 종자돈 마련은 젊으면 젊을수록 유리합니다. 돈 벌 기회와 함께 돈 버는 습관까지 가르쳐 주기 때문입니다. 종자돈은 절호의 찬스 때 밑밥이 되는 한편 심리적인 안정과 재미까지 덤으로 얹어줍니다. 비교적 사회 생활이 적은 여성일수록 종자돈은 더욱 필요합니다.





불확실한 재테크 시장에선 기본과 원칙준수가 해법이다


원래 ‘기본으로 돌아가라’는 말은 미국인이 즐겨 쓰는 표현입니다. 약자로 B2B(Back to Basics)라고도 하죠. 이 말은 뭔가 어려운 문제에 봉착했을 때 곧잘 사용하는데요. 비틀고 뒤집어봐야 정작 뾰족한 수가 없을 때 B2B야말로 훌륭한 대안이라는 것이라는 뜻입니다. 실제로 앞이 캄캄할 땐 기본으로 돌아가는 게 가장 빠르고 효과적입니다. 2000년대 이후 분식회계 문제로 글로벌경제가 들썩일 때도 B2B는 경영이론의 최선봉에서 역할을 톡톡히 했습니다. 굳이 어려울 때만 B2B가 먹히는 건 아닙니다. 단지 어려울 때 더 빛날 뿐이죠. 평상시에도 원칙고수는 수익으로 직결되는 절대진리입니다. 기본에 충실한 투자야말로 부자의 지름길인 셈이죠. 대단한 비법을 원했다면 실망스럽겠지만, 이게 시장의 룰이니 어쩔 수 없습니다. 변칙은 오래 가지 못하고 부작용을 낳기도 쉽습니다. 재테크에서 롱런하시고 싶으시다면 꼭 기본을 지키도록 하세요.




  

 파워블로거 '생각나무'님은

 이제 막 재테크에 입문한 사회 초년생입니다. 뉴스와 잡지에서 수집되는 다양한 정보를

 만날 수 있습니다. 재테크와 함께 시작되는 신용 관리, 생각나무님과 함께 하세요!

 ☞바람이 나무에 깃드는 날, 생각나무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