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선 복선전철 노선도 (덕소~원주)
-. 덕소~원주 복선전철역 지도 표기
위 지도를 크게 보려면 아래 파일첨부 돋보기 클릭 시 크게 볼 수 있습니다.
-. 중앙선 전철 노선도
위 노선도 이미지를 크게 보려면 아래 파일 첨부 돋보기클 클릭하시면 됩니다.
-. 용문역 신 역사 개통 기념식
용문역(龍門驛) 개통
* 개통일 : 2009년 12월 23일 오후 2시 양평역광장에서 기념식
용문역 : 양평군 용문면 다문리 737번지
* 이번 개통역 : 국수 - 용문 (신원 아신 양평 원덕 용문 -5개역) 19.7km
(참고) 팔당 - 국수 간 개통은 2008년 12월 29일 임.
* 하루 평균 전철 운행횟수 : 팔당-양평 84회, 양평-용문 80회
* 운행 간격 : 출퇴근시간 20분, 기타 30분
* 아름다운 양평( '맑은 물 사랑의 양평' ) : 양평은 일찍이 겸재 선생을 비롯한 무수한 화백들이 즐겨 화폭에 담았고, 수 많은 시인 ,묵객들이 찬미해온 아름다움이 세월이 갈수록 그 가치를 더해가고 있는 고장이다. 여타 수도권이 거센 도시화 물결에 훼손되어가는 반면 양평군 일대는 대부분 태고의 순수 자연을 원형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양평관광안내도에서)
* 양평군 소개 : 대한민국 지도를 펼쳐 정중앙에 점을 찍으면, 거기에 양평군이 있다. 서울특별시 1.4배면적의 넓은 터에 용문산을 위시한 명산 여럿을 병풍으로 두르고 남한강 북한강의 푸른 물줄기를 휘감고 있어 가히 하늘아래 절경이라 이를만한 풍광을 발 닿는 곳마다 만날 수 있다.
금강산에서 발원한 북한강과 대덕산에서 발원한 남한강이 한 줄기로 만나 한강을 이루는 '물'의 고장 양평은 곳곳에 보석이 숨어있는 아름다운 고장으로 용문산 은행나무, 노문리 이항로 생가처럼 널리 알려진 찬란한 보석도 여럿이고 아직은 아는 사람만 아는 비경이 천연의 보석으로 곳곳에 숨어있는 아름답고 신비한 곳이다.
* 용문산 : 경기도 내에서 화악산, 명지산에 이어 세번째로 높고(1,157m) 산세가 웅장하며 계곡이 깊어 고산다운 풍모를 지닌 양평의 상징이다.
용문사 : 용문사는 대한불교조계종 제25교구 본사인 봉선사의 말사로 현재 용문산에 있는 사찰가운데 가장 대표되는 사찰로 널리 알려져 있다.
용문사 은행나무 : 용문사 대웅전 앞에 위치하고 있는 용문사 은행나무는 동양에서 가장 크고 오래된 것으로 나이가 약 1,100 - 1,500여년으로 추정되며 높이 62.21m 흉고둘레가 11.2m로 천연기념물 30호로 지정되어 있다. (양평관광안내도에서)
용문역 개통을 축하하는 현수막
새로 개통한 용문역사 건물
전차안에서 찍은 설경(용문역 부근)
새로 선보인 새 전동차 내부
용문행 전동차 운행 안내판(빨강 불이 켜지면서 자동으로 위치를 알려줌)
용문역사 내부
용문역사 내부
용문역사 외부
용문역사의 이모저모
용문버스터미널이 도보로 5분거리에 있답니다.
* 역명 : 소사(1호선) 역곡 온수 오류동 개봉 구일 구로 신도림 영등포 신길 대방 노량진 용산(환승, 중앙선) 이촌 서빙고 한남 옥수 응봉 왕십리 청량리 회기 중랑 망우 양원 구리 도농 양정 덕소 도심 팔당 운길산 양수 국수 신원 아신 양평 원덕 용문
* 소사역에서 용문역까지 전동차로 가려면
소사역(1호선) - 용산까지 30분 소요. 환승 20분. 용산(중앙선) - 용문역까지 90분 소요. 계 140분 앞으로 용문역을 많이 사랑하고, 많이 애용하렵니다. 끝.
-. 양평역 신 역사
양평역 신 역사
-. 중앙선 전철시간표
'★ 게시글 인기 Top 1000' 카테고리의 다른 글
7호선 지하철, 원시선 국철, 부천남부역광장 관련 (0) | 2010.01.28 |
---|---|
종합법률정보 법령일반검색 싸이트 (0) | 2010.01.28 |
서울/수도권 미래철도 노선도 (0) | 2010.01.25 |
연말정산 소득공제신고서 작성법 (0) | 2010.01.22 |
세계지도 한글판 (0) | 2010.0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