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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블로그 마케팅 활용 사례 및 분석

블로그로 돈 벌기, 참 쉽죠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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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로 돈 벌기, 참 쉽죠잉~

 

머니위크 이정흔 기자

입력 : 2009.11.13 15:22

 

# 취미로 블로그를 시작한 주부 권씨는 3년 만에 일평균 약 5000명이 찾는 파워블로거로 성장했다. 권씨는 블로그 포스팅을 모아 발간한 책과 기업 홍보활동으로 작년에만 3000만원의 수익을 얻었다.

# 직장인 이씨는 제품을 구매하기 전 인터넷으로 사용후기를 꼼꼼히 체크한 후 물건을 구입한다. 이씨는 “광고보다 블로거들의 생생한 후기를 믿는 편”이라고 말했다.

이처럼 블로그의 영향력이 소비자의 구매패턴에 영향을 미치자 기업들은 블로거 잡기에 나섰다. 특히 제품 리뷰나 기업에 호의적인 포스팅이 노출되었을 때 이로 인한 브랜드 인지도 상승은 물론 매출상승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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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에 대한 영향력이 커지면서 기업과 소비자를 블로그를 통해 연결해 주는 업체인 큐브이노베이션이 각광을 받고 있다. 큐브이노베이션은 일명 '파워블로거'를 양성해 기업과 소비자 모두에게 윈윈이 되는 통로를 마련해 주는 업무를 하고 있다. 현재 2000여명의 파워 블로거들이 큐브이노베이션 회원으로 등록해 활동하고 있다.

박래옥 큐브이노베이션 대표는 “소비자들은 일반인이 체험하고 올린 리뷰 등을 더욱 신뢰하는 경향이 있어 온라인에서 맺어진 네트워크를 통해 정보를 받아 들인다”며 “일단 공감대가 형성되기만 하면 스크랩 기능 등을 통해 자연적으로 온라인상에 정보가 확산되기 때문에 기업 브랜딩 및 제품 홍보에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박 대표는 “효과적인 블로그 마케팅을 위해서는 타깃에 맞는 블로그의 성향과 광고 메시지, 블로그의 퀄리티 등 전략적인 온라인마케팅 기획이 뒷받침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파급력을 가진 블로그를 통해 홍보하려는 기업이 늘어나자 권씨처럼 기업 홍보활동으로 수익을 올리는 블로거도 속속 등장하기 시작했다"며 요즘 분위기를 전한다.

기업들의 러브콜을 받는 대박 블로그로 거듭나기 위해선 단순 스크랩이나 근거 없는 포스팅을 하는 것은 금물이다. 모든 포스팅은 자체적인 브랜드 의식을 가지고 창작 돼야 하며 일관된 퀄리티를 지켜야만 파워블로거의 명성을 얻을 수 있다.

박 대표는 "블로그는 파급효과가 큰 만큼 블로거들 스스로 하나의 매체라는 주인의식을 가져야 한다"며 "양심과 애정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어느새 자신의 가치도 높고 누리꾼들의 인기와 남부럽지 않은 수입까지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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