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꿈해몽 및 運勢

[주간운세] 7월 13일(일요일) - 7월 19일(토요일)

반응형
BIG
[주간운세] 7월 13일(일요일) - 7월 19일(토요일)
2008년 07월 12일 (토) 경인일보webmaster@kyeongin.com
子(쥐띠) = 드러내놓고 모든 사람들을 친하게 대하고 광명정대하게 베풀어라. 내가 높은 위치에 앉아 있으므로 그런 나를 그 누구도 이상하게 볼 사람이 없다. 오는 자를 막지 않고 가는 자를 쫓지 않으니, 아래 사람들이 그 친하고 멀리함을 스스로 선택할 수 있는 까닭에 나의 처세에 대해서 경계하지 않으니 좋은 것이다.

丑(소띠) = 자신의 능력이 쌓이거나, 여건이 되면 얼른 가서 응원하고 도와 줘라. 하던 일을 그대로 놓아둘 필요까지는 없다. 그러나 처음부터 너무 지나치지도 말고 너무 모자라지도 않게 저울질하여 돕고 응원하여야 한다. 그리하면 그 결과는 좋다. 상대와 뜻을 합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일을 마치거든 공(功)을 주장하지 말고 얼른 물러나라.

寅(범띠) = 내가 파서 만든 우물이 이제 맑은 물로 가득 차 있으니 많은 사람들이 시원한 샘물을 먹을 수 있게 된 형상이다. 이 우물은 맑고 시원하여 먹기에 가장 좋은 물이다. 내가 뜻한대로 원한대로 우물이 제 구실을 하기 때문이다. 이것은 내가 정당한 위치에서 덕(德)을 갖추고 있다는 것이다. 바른대로만 행하면 모든 일이 잘 풀릴 것이다.

卯(토끼띠) = 망설이지 말고 나아가라. 앞이 안개 같아 불안하고 불확실해도 하늘이 도울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나아가라. 유익한 일이 있을지도 모른다. 해로울 일이야 무엇이 있겠는가. 의심하지 말고 나아가라는 의미이다. '돌다리도 두들겨 보고 건너라'라는 격언은 지금은 맞지 않다. 하늘의 도움이 있을 것이다.

辰(용띠) = 참된 마음으로 모든 사람을 정답게 대하라. 그것이 내가 지켜야 할 도리다. 위 사람과 아래 사람이 서로 덕으로 대할지라도 사사로운 만남이라는 말을 듣지 않도록 모든 사람이 이해하고 마땅하다고 생각할 때까지 기다렸다가 그에 마땅한 예를 취하여 상대해야 한다. 이렇게 때를 기다리지 않으면 오해와 시기를 받아 큰 일을 할 수 없다.

巳(뱀띠) = 백마를 탄 사람이 나는 듯이 달려오고 있는 형상이다. 무엇을 빼앗으러 오는 도둑이 아니라 청혼하러 오는 것이다. 처음엔 의심하는 눈으로 보고 무엇을 얻으러 온 사람으로 생각한 것뿐, 그런 사람이 화려한 차림을 하고 온 사람보다 더 믿음직한 일이 아니겠는가. 그를 믿고 따라 가라. 끝내는 좋은 일이 있을 것이다.

午(말띠) = 웅덩이가 깊어 빠져나올 수가 없는 형상이다. 그러나 나를 구원해줄 수 있는 사람도 역시 웅덩이에 빠졌으니 서로가 구원해줄 수가 없다. 비록 웅덩이에서 빠져나올 수는 없지만 나 자신이 중정한 덕을 갖추었기에 더 이상 깊이 빠지지는 않는다. 그래서 조용히 방법을 찾으면 조금은 구하는 바를 얻을 수는 있다. 그러나 완전히 얻을 수는 없다.

未(양띠) = 나 스스로 내 수레바퀴의 살을 벗겨 내는 형상이다. 내가 위로 오르고 나아가고자 하나 위에 있는 덕망이 있는 사람의 제지를 받고 범하지 않는다. 내가 스스로 수레바퀴를 뽑아버려 나아가지 않으니 허물이 없는 것이다. 나아가지 말고 내 형편을 살펴 분수에 벗어나는 일을 하지 말라. 그러면 아무 허물도 없을 것이다.

申(원숭이띠) = 아무 것도 꾸미는 일이 없다. 굳이 잘 보이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누가 이를 탓하랴. 이것이 백성들의 뜻을 얻는 것이다. 무슨 일을 수행하는데 있어서 꼭 성공하겠다는 욕심을 버려야 한다. 잘 보이겠다는 욕심에 억지로 비굴한 태도를 보이지 마라. 사람들은 그러한 모습에 식상해 있다. 교만해서는 안 되겠지만, 당당하게 임하라.

酉(닭띠) = 무엇을 하려 하는가. 나아가지 마라. 험난함을 무릅쓰고 앞으로 나아가려 하면 일이 막히고 어려움에 처한다. 물러나 나를 도와줄 사람을 만나라. 어려움은 안에서 풀어야 한다. 그리하면 어려움을 극복하고 공을 세우고 마침내 길하게 된다. 나를 도와줄 귀한 사람은 앞에 있지 아니하고 뒤에 있다. 귀한 사람의 도움이 필요하다.

戌(개띠) = 어리고 거친 송아지를 함부로 밖으로 뛰쳐나가지 못하도록 외양간에 가두어 두는 형상이다. 성질이 거칠고 버릇없이 날뛰는 재주있는 사람은 미리부터 날뛰지 못하도록 해 두어야 한다. 길들여질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그래야만 그 재주를 올바로 쓸 수 있는 일꾼이 되는 것이다. 앞으로 기쁜 일이 있을 것이다.

亥(돼지띠) = 하는 일이 이치에 맞지 않는 형상이다. 턱은 움직이지도 않고 그대로 삼키려 하는 것과 같은 격이다. 잘 넘어갈 리도 없거니와 잘못하면 큰 일이 벌어지게 될 것이다. 생각이 옳아도 결과는 나쁘다. 이 상황이 지나가려면 오랜 시일이 필요하다. 오랫동안 움직이지 말고 가만히 있는 것이 좋다. 일을 더 이상 벌이지 마라.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