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꿈해몽 및 運勢

[주간운세] 7월 6일(일요일) - 7월 12일(토요일)

반응형
BIG
[주간운세] 7월 6일(일요일) - 7월 12일(토요일)
2008년 07월 05일 (토) 경인일보webmaster@kyeongin.com

子(쥐띠) = 아직 때가 되지 않았는데 하늘로 날아오르려 하는 형상이다. 위험이 앞에 가로놓여 있으므로 잠시도 경계를 게을리 하지 말 일이다. 속에 잠들어 있는 영웅심리가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밖으로 나타나기 쉬운 그런 때이므로, 말 한마디와 몸 한번 움직임에도 남이 달리 듣고 달리 볼 것들을 생각하고 삼가야만 한다.

丑(소띠) = 다른 생각이나 욕심 없이 내가 해야 할 당연한 일만 하면 내가 원하는 일과 가는 길에 방해를 받는 일 없이 이루어지게 된다. 이 점괘를 얻은 사람은 첫째 욕심을 부리지 말고 순리대로 일을 해야 한다. 그러면 일이 순조롭게 진행된다. 일이 순조롭게 잘 나가게 되면 도중에 욕심이 생기는 것이 인지상정인데 그런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

寅(범띠) = 뜻을 같이하는 사람을 널리 구해야 한다. 지난날 가깝게 지내지 않던 사람도 나와 뜻을 같이 할 수 있다. 가까운 친구나 친척들 가운데서만 뜻을 같이 하는 사람을 찾는 것은 큰 일을 하는 사람의 바른 태도가 아니다. 숨은 인재들은 어느 나라 어느 시대에나 늘 있는 법이다. 위에 있는 사람의 안일한 생각에서 그런 인재를 찾지 않는 것뿐이다.

卯(토끼띠) = 망령된 생각이나 무엇을 얻기를 바라는 마음이 없는 것은 원래가 좋은 것이다. 그러나 세상 사람들은 그렇지가 못하다. 그러므로 이 점괘를 얻은 사람은 그런 분수에 벗어나는 일을 꾀하거나 지나친 희망이나 기대 같은 것을 갖지 말 일이다. 혹시라도 그런 무엇이 있으면 반드시 실패를 하거나 손해를 보게 된다.

辰(용띠) = 쇠말뚝에 매여 있는 형상이다. 움직일 수 없는 상태에 놓여 있으므로 그대로 가만히 있으면 아무 일도 없을 것이다. 그러나 매임이 풀리지 않은 상태에서 앞으로 나아가려 하면 뜻대로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고통과 함께 보다 더 무서운 감시와 구속을 당하게 될 것이다. 가만히 있으면 무슨 허물이 있겠는가.

巳(뱀띠) = 송사를 이기지 못한다. 송사할 뜻이 없으며 또한 대항할 뜻이 없음을 보여라. 몸을 낮춰야 한다. 아랫사람이 윗사람을 상대로 분쟁을 일으키는 것은 도리에 맞지 않다. 세력 또한 약해 송사를 이길 수 없다. 멀리 피해 숨는 것도 좋다. 내가 힘이 없으므로 도리가 없다. 내가 피해서 숨어 있어야만 둘레의 다른 사람들이 해를 입지 않게 된다.

午(말띠) = 세상을 떠나 조용히 숨어 사는 것이 좋다. 남을 바로잡으려 해도 내 힘이 미치지 못한다. 그러므로 세상일에 참여하지 말고 내 몸만 곧게 가지면 아무 일도 없게 된다. 간사한 사람을 멀리는 하되 미워하지는 말아야 한다. 속으로는 아무리 밉더라도 미운 티를 보이지는 말아야 한다. 아주 피할 수 없더라도 그들과 어울리지는 말아라.

未(양띠) = 옳지 못한 사람들이 마구 날뛰는 때다. 겨울이 마지막 고비에 이른 것과 같다. 자기에게 맡겨진 본분에서 가만히 있는 것이 좋다. 그러나 뜻을 같이하는 사람들과 함께 머지않아 바른 세상이 찾아올 것에 대비하는 것이 좋다. 추위가 극성을 부리면 곧 봄이 오게 되므로 농사지을 준비를 해둬야 하기 때문이다.

申(원숭이띠) = 내가 지금 힘이 약한데 싸움이 벌어질 태세다. 두려움에 부르짖게 되는데, 두려운 마음을 가라앉히기 위해서다. 내가 비록 약하지만 중용지도의 덕을 갖추었고 미리 경계하여 대비하였으므로 어두운 밤에 싸움이 벌어지게 되더라도 걱정할 것은 없다. 내가 하는 일이 옳고 또 지금이 바로 해야만 될 시기이기 때문이다.

酉(닭띠) = 무엇을 망설이는가. 적극적으로 움직여라. 참된 마음에서 기뻐하게 되는 형상이다. 좋은 일이 있을 뿐 뉘우치는 일은 없을 것이다. 그것은 옳은 일을 한다는 믿음을 잃지 않기 때문이다. 이제는 더 이상의 괴로움과 슬픔은 없다. 내가 하는 일이 정당한 것이며 믿음을 가지고 움직이면 끝내는 즐거움이 가득할 것이다.

戌(개띠) = 위로 올라가 개혁하고자 하는 의지가 강하다. 그러나 아직 개혁하기에는 때가 이르고 힘이 약하다. 위에서 끌어주는 사람도 없고 뒤에서 응원해주는 사람도 없다. 유순한 마음을 가지고 스스로의 본분을 지키고 움직이지 않는 것이 좋다. 뜻이 맞는 사람과 힘과 덕망을 기르며 때가 오기를 기다려라.

亥(돼지띠) = 변동이 있고 이동이 있게 된다. 그 이유가 정당하고 바른 길을 따르면 좋은 일이 있을 것이다. 사람을 찾고 구하는데 있어 안에서 찾지 말고 밖으로 나가서 찾아라. 그것이 바른 길이다. 직장에 있어서의 변동도 있을 수 있다. 오직 올바르게 하면 좋을 것이다. 안에서 구하지 말고 밖에서 구하면 공을 세우게 된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