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꿈해몽 및 運勢

[주간운세] 5월 25일(일요일) - 5월 31일(토요일)

반응형
BIG
[주간운세] 5월 25일(일요일) - 5월 31일(토요일)
2008년 05월 24일 (토) 경인일보webmaster@kyeongin.com
子(쥐띠) = 어디로 나아가고 무엇을 하려고 하는가. 나아가고 싶어도 지금은 나아갈 시기가 아니며, 또한 나의 힘이 아직은 미약하다. 무턱대고 앞으로 나아가지 말라. 싸움을 벌였다가 이기지 못할 뿐더러, 이기지 못한다면 나아가지 않은 것만 못하다. 신중하게 이것저것 따져본 뒤에 행동하라. 지금은 여기서 힘을 길러야 할 시기다.

丑(소띠) = 무엇을 망설이는가. 적극적으로 움직여라. 참된 마음에서 기뻐하게 되는 형상이다. 좋은 일이 있을 뿐 뉘우치는 일은 없을 것이다. 그것은 옳은 일을 한다는 믿음을 잃지 않기 때문이다. 이제는 더 이상의 괴로움과 슬픔은 없다. 내가 하는 일이 정당한 것이며 믿음을 가지고 움직이면 끝내는 즐거움이 가득할 것이다.

寅(범띠) = 따른다는 것은 크게 좋은 것이다. 위에 있는 사람의 마음이 아래로 내려오고, 아래에 있는 사람의 마음이 위에 있는 사람의 뜻을 따르고자 하는 것이니, 그 일이 바른 것이라면 무슨 허물이 있겠는가. 이것은 상사와 부하에도, 남편과 아내에도, 스승과 제자에도, 부모와 자식에도 다 공통으로 적용되는 이치다.

卯(토끼띠) = 지금은 어려운 시기다. 나설 때가 아니다. 상황과 환경이 좋지 않다. 나의 능력과 지혜로는 이 상황을 극복할 수 없다. 조심하고 또 조심하라. 몸을 굽히고 어려움을 참으면 허물이 없고 재앙은 피해 갈 것이다. 지위가 낮고 힘이 없을 때는 모자라는 사람 행세를 하며 불평없이 지내는 것이 슬기로운 일이다.

辰(용띠) = 설상가상의 형상이다. 위로 도움을 요청하려고 하나 험난한 산에 가로 막혀 있고, 아래로 처하려 해도 강물에 올라탄 꼴이니 그 자리가 불안하여 가시나무에 찔리게 되는 격이다. 제자리에 있고 싶어 내 집에 들어가도 아내를 볼 수 없으니 화가 두렵다. 어렵고 힘든 시기가 지나가기를 참고 인내하며 기다리는 것이 상책이다.

巳(뱀띠) = 그 볼과 위턱과 혀에까지 감동하게 된다. 그 느낌이 극에 이른 상태이고 이미 정도에 벗어난 떳떳하지 못한 일이다. 따라서 그 느낌을 같이하고자 하나 실질적인 것이 없으니 입으로만 그 느낌을 말하는 것이다. 장차 말썽을 일으키거나 남의 구설수에 오를 것이다. 지나친 행동과 성급한 일을 조심할 일이다.

午(말띠) = 내가 높은 위치에 있고 스스로 덕으로 행하니 사람을 모은다 해도 허물은 없을 것이다. 그러나 그것이 아래 사람들이 원하는 것이 아니면 설사 내 뜻대로 할 수 있다 하더라도 내 뜻을 빛나게 할 수는 없다. 서두르지 말고 한결같은 마음으로 나아가라. 믿지 못하는 자가 있어도 그 사람을 탓하지 말고 덕으로써 대하면 결국은 따를 것이다.

未(양띠) = 일이 잘 풀릴 징조다. 장가 들고 시집 가는 일에 이 점괘를 얻으면 더욱 좋다. 남자와 여자의 마음이 다같이 참되기 때문이다. 그러나 사랑만을 믿고 절차를 밟지 않는 일이 있어서는 안된다. 남녀의 관계뿐만이 아니다. 세상 모든 일이 절차와 형식을 갖추지 않으면 순수한 마음이 빛을 잃게 되는 것이다.

申(원숭이띠) = 자신의 분수를 모르고 너무 깊은 물을 건너려다 이마까지 물에 적시고 되돌아 나오는 형상이다. 자신이 저지른 일이니 다른 사람을 탓할 수 없다. 지금 하고 있거나 하려고 하는 일이 자신의 능력에 온당한지 아닌지를 우선 구분하여야 한다. 물의 깊이를 헤아려보지도 않고 분수에 벗어난 짓을 하면 오래 가지 못한다.

酉(닭띠) = 임금을 따라가 얻는 것이 있게 되면 아무리 내가 욕심이 없었다 하더라도 남들이 나를 의심하게 될 것이고, 내가 하고자 하는 일에 걸림돌이 될 것이다. 임금을 따라가 그 주는 것이 떳떳치 못할 경우 이를 사양하고 받지 않는다면 따라가도 나쁠 것은 없다. 떳떳치 못한 것을 얻으려는 마음만 버리면 그것으로 그만이다.

戌(개띠) = 위로 올라가 개혁하고자 하는 의지가 강하다. 그러나 아직 개혁하기에는 때가 이르고 힘이 약하다. 위에서 끌어주는 사람도 없고 뒤에서 응원해주는 사람도 없다. 유순한 마음을 가지고 스스로의 본분을 지키고 움직이지 않는 것이 좋다. 뜻이 맞는 사람과 힘과 덕망을 기르며 때가 오기를 기다려라.

亥(돼지띠) = 힘으로 횡포를 일삼는 독재가 힘을 잃고 사라지는 형상이다. 독재자가 힘을 잃었으니 내가 가고 싶은 길을 가도 다른 탈은 없을 것이다. 그러나 그것이 그리 자랑스럽지도, 빛나지도 않을 것이다. 어떤 사사로운 욕심이 있어서는 안된다. 욕심이 없어도 남들은 욕심이 있는 것으로 생각하기 쉽기 때문이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