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꿈해몽 및 運勢

[주간운세] 5월 18일(일요일) - 5월 24일(토요일)

반응형
BIG
[주간운세] 5월 18일(일요일) - 5월 24일(토요일)
2008년 05월 17일 (토) 경인일보webmaster@kyeongin.com
子(쥐띠) = 용이 물 위로 올라와 뭍에 있는 형상이다. 어지러운 세상이 바로 잡힐 시기가 머지않아 찾아올 것이니 그때를 위한 준비를 해두는 것이 좋다. 나를 도와 줄 사람과 내가 믿고 쓸 수 있는 사람들을 남이 알지 못하게 사귀어 두는 것이 좋다. 그러나 아직은 드러내놓고 활동할 시기는 아니므로 조용한 가운데 상대가 내 속뜻을 엿보지 못하도록 해야 한다.

丑(소띠) = 하늘의 비와 햇빛을 받아 땅위의 생물들이 잘 자라나는 형상이다. 이 점괘를 얻은 사람은 높은 지위와 큰 힘을 가졌더라도, 아래에 있는 신하들과 백성들의 움직임을 너그러운 마음으로 잘 살펴 그들의 숨은 뜻과 바람이 어디에 있는지를 알고 바로 이끌어주고 도와주는 정책을 펴야 할 것이다.

寅(범띠) = 애꾸눈도 물건을 볼 수 있고 절름발이도 걸을 수는 있다. 그러나 자칫 잘못 보기도 쉽고 자그만 걸림돌에도 넘어지기 쉽다. 그것은 어두운 밤 험한 산길을 겁없이 가는 것과 같다. 호랑이를 만나 몸을 상하게 될지도 모를 일이다. 자기 재주와 힘을 지나치게 믿고 겁 없이 힘겨운 일을 시작하지 말 일이다.

卯(토끼띠) = 지금까지 걸어온 자취를 되돌아보는 형상이다. 위험한 고비도 무사히 지나오게 되었고, 독단과 독재를 할 수 있는 자리에 있으면서도 주위 사람들의 의견을 듣고 그것을 따르는 방법으로 일을 원만하게 이끌어 나온 것들을 마음에 깊이 새겨, 앞으로도 계속 그런 마음가짐으로 나가게 되면 크게 좋은 일이 있을 것이다.

辰(용띠) = 뜻을 같이하는 사람을 널리 구해야 한다. 지난날 가깝게 지내지 않던 사람도 나와 뜻을 같이 할 수 있다. 가까운 친구나 친척들 가운데서만 뜻을 같이 하는 사람을 찾는 것은 큰 일을 하는 사람의 바른 태도가 아니다. 숨은 인재들은 어느 나라 어느 시대에나 늘 있는 법이다. 위에 있는 사람의 안일한 생각에서 그런 인재를 찾지 않는 것 뿐이다.

巳(뱀띠) = 큰 냇물을 건너려다가 건너지 못하고 다시 들에 모여 있는 형상이다. 비록 뜻대로 되지 않았다 하더라도 그것을 후회하는 일은 없을 것이다. 아직은 힘이 큰 냇물을 건널 수 있는 정도에까지 이르지 못했고 또 시기도 아직 되지 않은 것이니 서두르지 말고, 힘을 기르며 때가 오기를 기다릴 일이다.

午(말띠) = 밭을 알뜰히 갈지 않아도 거둬들이게 되고 일구지 않아도 씨만 뿌려 일한 만큼의 보람을 얻게 되는 형상이다. 힘에 겨운 일을 하지 말고 쉬지 말고 나아가면 보이지 않는 가운데 뜻을 얻게 된다. 이것은 농사꾼이 성실하게 농사일을 하는 것과도 같고, 학생이 공부를 하므로 과외를 하지 않아도 좋은 성적을 내는 것과도 같다.

未(양띠) = 앞으로 나아가는데 신중하게 대처하라. 티끌 만큼만이라도 마음에 걸리는 것이 있다면 나아가지 마라. 생각 없이 앞으로 나아가면 재난을 입게 된다. 어려움이 앞에 가로놓여 있고 그 너머에는 보다 무서운 함정이나 낭떠러지가 기다리고 있으므로 거기서 멈추든가 돌아설 궁리를 해야 한다는 교훈이다.

申(원숭이띠) = 부엌에는 아예 손님 대접할 생선마저 보이지 않는다. 방에 있는 손님을 잘 대접할 생각조차 없기 때문이다. 임금이나 위에 있는 사람이 백성이나 부하들의 존경을 받지 못하는 것이다. 윗사람의 바른 도리와 덕망을 지키지 못하고 이대로 나가게 되면 장차 좋지 못한 일이 벌어지게 될 것이다. 마음가짐을 바로 잡아야 할 시기다.

酉(닭띠) = 지금 상태에 불만이 있더라도 부딪히지 말고 참고 가만히 있어야 한다. 내가 가만히 있기만 하면 위태로운 때가 혹 있더라도 끝내는 좋은 결과를 가져오게 된다. 큰 일을 벌여도 아무 얻는 것이 없다. 다투거나 충돌이 일어나도 반드시 결과가 좋지 않다. 그러므로 위에 있는 사람이 하는 대로 묵묵히 따르는 것이 좋다.

戌(개띠) = 세상을 떠나 조용히 숨어 사는 것이 좋다. 남을 바로잡으려 해도 내 힘이 미치지 못한다. 그러므로 세상일에 참여하지 말고 내 몸만 곧게 가지면 아무 일도 없게 된다. 간사한 사람을 멀리는 하되 미워하지는 말아야 한다. 속으로는 아무리 밉더라도 미운 티를 보이지는 말아야 한다. 아주 피할 수는 없더라도 그들과 어울리지는 말아라.

亥(돼지띠) = 서로 뜻이 통하지 못하고 막혀 있는 형상이다. 곧고 바른 것이 행해질 수 없다. 지금은 소인배가 득세하는 시기이니 대인의 바른 행동이 소인의 방해를 입어 이롭지 않다. 깨끗이 하고 가만히 때를 기다려야 한다. 세상이 어지러울 때는 덕마저도 검소히 하여 밖으로 드러내지 않아야 소인의 해를 피할 수 있으니 은둔하는 것이 순리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