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건축 재개발 뉴타운 소식/☞♣ 경기도청 뉴타운 및 기타소식

이 대통령 오늘 美日 순방길 , 김지사, 美현지서 투자유치

반응형
BIG
이 대통령 오늘 美日 순방길 , 김지사, 美현지서 투자유치
[경기일보 2008-4-15]

이명박 대통령이 15일부터 5박7일간 미국과 일본 순방길에 오른다.


이 대통령은 이번 순방에서 전통적 한·미동맹 복원과 한미FTA, 비준비자 면제프로그램 가입 등 현안을 협의하고 한·미-한·일간 경제협력 확대를 위한 실리외교를 펼칠 예정이다.


★관련기사 3면


이 대통령은 15일 오후(이하 현지시각) 미국 뉴욕에 도착, ‘차세대 한인 동포들과의 대화’를 시작으로 공식 일정에 들어가며 19일 조지 부시 미국 대통령과 캠프데이비드에서 정상회담을 가진 뒤 일본으로 떠날 예정이다.


이번 방미의 최대 목표는 과거 정권에서 일정부분 훼손된 한미동맹을 복원·재정비하기 위한 것이며 일본에서는 정삼회담을 통해 한일무역적자 해소방안을 마련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김문수 경기지사도 이 대통령의 공식수행원 자격으로 미국방문에 동행한다.


광역지자체장 가운데 유일하게 동행하는 김 지사는 16일 오후 뉴욕에서 세계적인 투자은행(IB) 대표 등을 상대로 개최되는 한국투자설명회(IR)에서 도의 투자여건을 설명하고 투자를 당부할 예정이다.


도는 이번 투자설명회가 대통령이 참석하는 국가적인 행사로 외국의 대형 투자가들이 대거 참석하기 때문에 도가 추진하는 주요 개발사업을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 지사는 이날 세계 최대의 물류시설 개발업체인 미국의 프롤로지스사와 도내 물류단지 개발을 위한 대규모 투자협약(MOU)도 체결할 예정이다.


김 지사는 이어 LA로 이동, 도가 추진하고 있는 대규모 프로젝트에 미국 투자가들을 유치하기 위한 투자 상담을 벌이고 샌디에고에서도 첨단 바이오업체 CEO들과 상담을 벌일 예정이다.


미국방문을 마친 김 지사는 20일부터 25일까지 경기국제보트쇼 홍보, 투자환경 설명회, 마필산업 견학 등을 위해 호주와 뉴질랜드를 방문할 계획이다.
/강해인·최용진기자
comnet71@kgib.co.kr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