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꿈해몽 및 運勢

[주간운세] 1월 6일(일요일) ~ 1월 12일(토요일)

반응형
BIG
[주간운세] 1월 6일(일요일) ~ 1월 12일(토요일)
2008년 01월 05일 (토) 경인일보 webmaster@kyeongin.com
 子(쥐띠) - 큰일을 하고자 할 때는 능력 있는 아래 사람에게 의지해야 하나, 지금은 그만한 사람이 없으니 일선에서 물러난 나이 많은 사람에게 자문을 구하는 수밖에 없다. 이것은 떳떳한 일은 아니지만 지혜를 갖춘 자이기에 그를 믿고 따르는 것이 좋다. 비록 큰일은 이루지 못하지만 사람들을 편안하게는 할 수 있다. 지금은 강을 건너지 못한다.
 
 丑(소띠) - 태평한 세월이 오래 계속되면 자연히 안일과 사치로 썩고 병들게 된다. 도의와 염치를 저버리고 욕정에 불타고 있는 말세에 비유할 수 있다. 모든 것이 어려운 때다. 임시방편으로 그때그때를 넘기려 하지 말고 근본적으로 뜯어고치도록 해야 한다. 두려워 말고 원칙을 세워 꾸준히 밀고 나가면 끝내는 잘 될 것이다.
 
 寅(범띠) - 누구를 맞아들일려고 하는가. 이 여자를 맞아들여서는 안 된다. 이 여자는 여자의 분수를 지킬 줄 모르기 때문이다. 돈 있는 남자만을 좋아하고 자기 몸가짐을 바르게 할 줄 모른다. 여자가 남자의 흉내를 내려하니 그 행실이 바를 리가 없다. 여기서의 여자는 이성뿐만이 아니고 대인관계에서의 아래 사람을 뜻한다.
 
 卯(토끼띠) - 가다가 멈추게 된다. 설령 간다고 하더라도 환영받지 못하고 뜻을 이루지 못한다. 미리 말리지 못한 것을 뉘우치며 마음이 편하지 못하다. 알고 있으면서도 말리지 못하고 그 스스로도 물러설 줄을 모른 것이다. 그쪽에서도 응당 나의 도움이 필요로 하지만 나에게는 관심이 없고 다른 사람만 바라볼 뿐이니 마음이 좋지 않다.
 
 辰(용띠) - 지금은 한겨울이요, 한밤중이다. 세상이 극도로 문란하여 손을 델 수 없는 상태다. 이러한 시기에는 앞으로 나아가면 막히는 것뿐이다. 찬 기운이 땅을 뒤덮고, 악한 무리들이 권력을 한손에 잡고 있다. 세상 돌아가는 이치를 생각해서 내 몸을 바르게 하고 내 집을 편안히 할 시기다. 그리하면 조만간 새로운 질서와 개혁의 변화가 올 것이다.
 
 巳(뱀띠) - 어진 임금이 누이동생을 신하에게 시집보내는 형상이다. 이로서 복을 받고 크게 좋을 것이다. 어진 임금이 착한 신하를 좋은 배필로 맞이했기 때문이다. 이 점괘의 교훈은 자신을 낮추고 겸손한 자세를 나타내라는 것이다. 일을 너무 무리하게 하지 말고, 순리에 맞게 하여야 한다. 그리하면 모든 것이 결말이 좋을 것이다.
 
 午(말띠) - 어떤 것이든 활용하기에 따라 악이 될 수도 있고 선이 될 수도 있다. 바르게 생각하고 바르게 행동하라. 마음을 놓고 있거나 게으름이 생기기 쉬우므로 항상 살피고 경계할 일이다. 그렇지 못하면 끝에 가서 뜻하지 않은 실패를 가져오게 될 것이다. 임금은 백성들을 아끼고 깨우치는 일을 게을리 하지 말아야 한다.
 
 未(양띠) - 어두운 때를 만났는데 왼쪽 다리마저 성하지 못한 형상이다. 그러나 튼튼한 말을 얻어 타면 어둠을 뚫고 지나갈 수 있을 것이다. 어두운 세상을 만나 벼슬과 재물을 버렸으므로 살아가기가 힘들겠지만, 내 뜻을 알아주는 힘 있는 사람을 찾아가 의지하게 되면 별로 어려움 없이 지나게 될 것이다. 지금은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申(원숭이띠) - 나 자신은 비록 미약하나 스스로 올바른 정도를 지킨다. 또한 어진 군자의 도움을 받고 덕을 입게 되었으니 어찌 아름답고 좋은 일이 아니겠는가. 올바른 도를 행하고 군자의 도움을 받으니 미약함으로부터 회복되어 길한 것이다. 모든 일이 앞으로 잘 풀릴 것이다. 첫 시작은 미약하지만 나중으로 갈수록 회복되어 좋다.
 
 酉(닭띠) - 내가 위로 올라가고자 하나 내가 아직은 힘이 미약하니 스스로 위로 오르지는 못한다. 그러나 바로 위에 강인한 사람이 있으니 그는 위 사람의 신임을 받은 자이다. 그도 위로 오르고자 하니 그를 믿고 그와 함께 올라가면 크게 길할 것이다. 나의 마음이 참되니 그와 나의 마음이 합치된다. 크게 좋다.
 
 戌(개띠) - 싸움터에 나간 군사가 시체를 싣고 돌아오게 될지도 모른다. 싸우러 나가는 것이 이롭지 않은 것이다. 패하지 않는다 해도 무슨 공을 세울 수 있겠는가. 현재 무슨 일을 시작하고자 한다면 하지 않는 것이 좋다. 하고 싶은 마음은 간절해도 결국은 후회할 것이다. 처음부터 아무것도 하지 않고 가만히 있는 것보다 결과가 안 좋기 때문이다.
 
 亥(돼지띠) - 이롭지 않은 것이 없다. 내가 비록 윗자리에 있지만 내 지위를 자랑스럽게 생각지 않고 분수에 벗어나는 일이 없으며, 아래 사람 위하기를 내 몸같이 하기 때문이다. 마치 엄지손가락에 비유할 수 있는데, 엄지손가락이 모든 손가락을 다 어루만지듯 누구에게나 겸손함으로써 하니 이롭지 않음이 없는 상태다. 겸손 하라.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