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꿈해몽 및 運勢

[주간운세]12월 13일(일요일) ~ 12월 29일(토요일)

반응형
BIG
[주간운세]12월 13일(일요일) ~ 12월 29일(토요일)
2007년 12월 22일 (토) 경인일보 webmaster@kyeongin.com

子(쥐띠) - 나 자신은 올바르고 떳떳하나 처해있는 환경이 올바름을 잃을 수 있으니 올바르고 곧은 마음으로 경계하여야 한다. 그리하면 뉘우치는 일도 없고 마침내 길하게 될 것이다. 옳지 못한 것을 보거든 가만히 그대로 있는 것이 좋다. 그래야만 뉘우치는 일이 없다. 그리하면 울타리에 걸린 뿔도 저절로 빠져나오게 될 것이다.

 

丑(소띠) - 나이 어린 여자가 나이 많은 남자에게 시집가는 형상이다. 시집가는 것은 좋지 않다. 이로운 일이 하나도 없을 것이다. 남자 쪽에서는 원하지 않는 것을 여자 쪽에서 매달려 이루어진 결혼이기 때문이다. 애정이 없어 헤어지기가 쉽다. 여기서의 결혼은 다른 모든 일에 적용해도 된다. 나아가는 것은 좋지 않다. 그만 두는 것이 좋다.

 

寅(범띠) - 의욕이 너무 앞서는 것은 좋지 않다. 한낮에 태양은 사라지고 어둠이 깔렸는데 자신의 힘만을 믿고 가다가 그 오른 팔을 분지르게 되는 형상인데, 일을 하지 못하게 될 것이다. 자신의 교만함에서 비롯되었으니 누구에게 원망도 못할 것이다. 그러나 그 이상의 다른 탈은 없을 것이다. 하지만 한 번 다친 그 상처는 영영 회복되지 못할 것이다.

 

卯(토끼띠) - 천둥이 요란하게 울리는 형상이다. 천둥이 울린다고 반드시 벼락이 떨어지는 것은 아니다. 그러므로 너무 겁내지 말고 공손한 태도를 지니면 노여움은 웃음으로 바뀌게도 된다. 또한 허풍과 허세를 부리지도 말고, 그러한 것에 속아 넘어가지도 않도록 조심하라. 비록 놀랄 일이 있어도 두려워하지 말고 조심만 하면 된다.

 

辰(용띠) - 순종하는 덕을 가지고 마음과 몸가짐을 한결같이 하게 된다. 차분하고 분수를 지키기 때문이다. 이 점괘는 여자에게는 좋으나 남자의 경우는 흉하다. 여자가 이 점괘를 얻으면 몸과 마음가짐을 올바르게 하니 좋다. 그러나 남자의 경우는 법도를 만들고 과강해야 하는데 여자처럼 순종만 하게 되니 발전이 없어 좋지 못하다.

 

巳(뱀띠) - 나에게 설령 잘못이 있다 하더라도, 일이 풀리는 때의 초기에 있고 의리에 어긋남이 없으니 특별한 허물은 없다. 위 사람을 좇아가라. 지금은 어려운 시기가 지나가고 모든 일이 풀리는 시기인데 강한 사람이 위에서 이끌어 주어야만 많은 사람들이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다.  아래에 있는 사람이 위에 있는 사람을 좇는 것은 떳떳한 일이다.

 

午(말띠) - 게으름을 피워서는 안 된다. 떳떳하지 못한 일에 즐거움을 느껴 마땅히 해야 할 일을 게을리 해서는 안 된다. 즐거우면 게을러지고 게을러지면 일을 그르치게 되므로 미리 경계하며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막아야 한다. 사람은 시기를 보아 순하게 움직이는 것이 좋다. 즐거움에 빠져들지 않도록 경계하라.

 

未(양띠) - 아래 사람이 위 사람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어느 정도의 결과는 얻어 낼 수 있다. 그러나 욕심은 금물이다. 작은 것을 선택하고, 작은 것부터 시작하고, 작은 것에 만족하라. 그리하면 화는 없을 것이다. 일이 있으면 위 사람에게 의지하지 말고, 내가 하든지 아래 사람을 시켜라. 위 사람의 하는 일이 떳떳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申(원숭이띠) - 어미 두루미가 우니 새끼들이 따라서 마주보고 우는 형상이다. 즐거운 일이 생기고 바라던 일이 이루어지게 된다. 두루미는 상서로운 새로 숨어사는 어진 사람을 비유하는 경우가 많다. 그 어진 사람의 집안이 화합하듯 위아래가 함께 즐기게 되니 그것은 곧 모든 일이 즐겁게 이루어지는 것을 뜻하는 것이다.

 

酉(닭띠) - 이 점괘는 남편을 잘 받들고 자녀를 잘 보살피는 착한 아내와 어진 어머니를 나타내고 있다. 여자들이 집안에서 각자 자기 위치를 지키는 것이 집안을 평화롭게 하는 바탕이다. 조용하고 마음이 밝아야 모든 일이 잘 풀린다. 불이 조용히 타면 바람은 저절로 위로 오른다. 바람이 아래 있는 불을 휘몰아치면 화재를 일으키고 만다.

 

戌(개띠) - 다 자란 여자와 남자가 서로 사랑하며 상대를 내 몸보다 더 생각하는 마음을 나타내는 형상이다. 나 자신보다 남을 더 소중히 여긴다. 나아가서 이롭지 않은 것이 없다. 큰 강물을 건너가는 어려운 일인들 무엇이 어려울 것이 있겠는가. 있는 사람의 것을 가져다가 없는 사람을 도우니 백성들의 기뻐함이 끝이 없다.

 

亥(돼지띠) - 나 자신이 과강하고 교만하다. 현재의 상황은 겸손하지 않으면 안 되는 시기에 처했으니 그 뜻이 궁해진다. 자주 내 몸을 굽히고 겸손해지고자 하나 그 뜻을 잃으니 힘들다. 부끄러운 일이다. 뜻을 펼 수 없기 때문이다. 그래도 겸손해야 한다. 위로 오르려 하면 더욱 막히게 된다. 겸손하면 그나마 뜻이 통하는 것이 있을 것이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