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꿈해몽 및 運勢

[주간운세] 11월 25일(일요일) ~ 12월 1일(토요일)

반응형
BIG
[주간운세] 11월 25일(일요일) ~ 12월 1일(토요일)
2007년 11월 24일 (토) 경인일보 webmaster@kyeongin.com
 子(쥐띠) - 우물에 돌을 새로 쌓는 형상이다. 비록 힘은 들지만 힘든 만큼의 보람을 얻게 될 것이니 무슨 허물이 있겠는가. 비록 나 자신만의 우물이 아니라 하더라도 내가 덕을 베푸는 마음으로 우물을 쌓는다. 남이 내 공을 몰라준다해도 나로 인해 많은 사람이 깨끗한 물을 먹을 수 있기 때문이다. 마침내는 복을 받을 것이다.
 
 丑(소띠) - 앞으로 나아가거나 올라가려고 하면 험난한 웅덩이가 기다리고 있으니 좋지 않다. 그러나 그 자리에서 그치거나 돌아오면 많은 사람들이 나를 환영하며 또한 기쁜 일이 있을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나를 의지하고 나를 도울 것이니 나 자신을 지킬 뿐더러 기회가 왔을 때는 아래 사람과 더불어 윗사람을 도와 큰 일도 할 수 있다.
 
 寅(범띠) - 해가 산을 비추니 모든 것이 아름답게 보인다. 그러나 겉치레만으로 그치고 그 몸가짐과 마음쓰는 것이 걸맞지 않으면 도리어 품위를 떨어뜨리게 된다. 소인배의 부러움과 시기의 대상이 되고, 군자의 웃음거리가 될 뿐이다. 모든 것을 이치에 맞게 해야 한다. 일을 밝게 다스리고 사사로운 자기 생각만으로 남의 말썽이 생길 일을 해서는 안 된다.
 
 卯(토끼띠) - 음식을 씹을 때는 아래턱을 움직이는 것이 당연함에도, 아래턱은 움직이지 않고 위턱을 움직여 음식을 씹으려하는 형상이다. 하는 일이 마음먹은대로 될 리가 없다. 나아가면 실패한다. 지금은 능력이 아직 부족하기에 스스로 움직이는 것은 좋지 않다. 나를 길러줄 사람을 기다려라. 때를 기다리지 못하고 경거망동하는 것은 좋지 않다.
 
 辰(용띠) - 임금의 뜻을 따르지 않고 내가 하는 일을 옳게 여긴다. 내가 하는 일이 옳다는 확신이 서 있고 그대로 해야만 일이 잘 풀릴 수 있기 때문이다. 신하의 도리에 벗어난다 하더라도 그 속마음은 본받을 만하다. 이 점괘의 교훈은 사람들의 풍문이나 주위의 말들에 현혹되지 말라는 것이다. 내 할 일만 묵묵히 하면 일이 잘 풀릴 것이다.
 
 巳(뱀띠) - 어리석은 사람을 일깨우는데는 달래는 것도 좋지만, 아픔을 스스로 맞보게 하는 것도 때로는 좋은 방법이 된다. 잘못한 일에 대해서는 반드시 그만한 벌이 따른다는 것을 깨우치게 해야만 하기 때문이다. 내버려 두면 냇물이 길을 잃고 덩굴풀이 밭을 뒤덮는 일이 생기게 된다. 너무 유순한 덕만을 베푸는 것은 좋지 않다.
 
 午(말띠) - 마지막 고비에 이르렀다. 이제 곧 옳지 못한 무리들을 억눌러 손아귀에 휘어잡고 바른 사람을 모시고 바른 길을 걸어야 할 때가 온 것이다. 그 바른 사람에게 신임을 얻으면 이롭지 않은 것이 없을 것이다. 여태까지는 거칠고 험난했다. 이제는 결론을 내리고 마무리를 지어도 좋다. 일이 잘 풀릴 것이다.
 
 未(양띠) - 잔디는 하나를 뽑으면 여러 뿌리가 한꺼번에 딸려 나온다. 옳지 못한 무리들은 그 우두머리만 무찌르면 좋은 결과를 얻게 될 것이다. 무찌를 상대는 안에 있지 않고 밖에 있다. 또한 태평한 세상을 위해서 내가 나아감에 많은 어진 사람들이 나를 따른다. 그 무리들을 이끌고 바른 길을 걸어가니 하는 일이 길하다.
 
 申(원숭이띠) - 어둠이 깃들면 새도 날개를 접고 둥지로 돌아온다. 어진 사람은 때를 미리 짐작하고 벼슬에서 물러나 숨는다. 의롭지 못한 녹을 먹지 않고 사흘을 굶고 길을 떠난다. 내 참뜻을 모르는 임금은 그런 나를 좋지 못하게 말한 것이다. 좋은 말을 듣기 위해 떠나는 것이 아니니 무슨 거리낌이 있겠는가.
 
 酉(닭띠) - 멀지않아 바르고 좋은 길로 돌아오는 형상이다. 잘못이 있어도 바로 고쳐 회복하는 것이니 후회하는 데에까지 이르지 않으니 크게 좋다. 옳지 못한 것을 보면 바로 고쳐서 오직 옳음을 좇을 뿐이니 이는 내 몸을 바르게 하며 떳떳한 일을 하는 도(道)이다. 여태까지는 어둠이고 혼돈이었지만 이제부터는 밝음이고 회복이니 길하다.
 
 戌(개띠) - 비어있는 고을로 승진되어 가는 형상이다. 벼슬은 올랐어도 비어 있는 고을이므로 크게 얻는 것도 없고 다른 어려움도 없을 것이다. 망설일 것도 염려할 것도 없다. 고을이 비었으므로 나를 음해할 것도 없으니 의심할 바도 없다. 일을 추진하는데 의심하지 말고 나아가라. 크게 형통하지는 못해도 크게 나쁜 일도 없다.
 
 亥(돼지띠) -
군사를 자기 진영으로 물러나게 하는 형상이다. 싸워 이기는 일도 없거니와 패하는 일도 없다. 이것은 떳떳함을 잃은 것이 아니라, 그 진퇴를 아는 것이다. 일을 추진함에 강해야 하지만 자신의 유약함을 알고 물러나는 것이다. 이롭지 못할 것을 알고 정면으로 충돌하지 않는 것은 지혜로운 장수만이 할 수 있는 일이다. 물러나라.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