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꿈해몽 및 運勢

[주간운세] 11월 18일(일요일) ~ 11월 24일(토요일)

반응형
BIG
[주간운세] 11월 18일(일요일) ~ 11월 24일(토요일)
2007년 11월 17일 (토) 경인일보 webmaster@kyeongin.com
 子(쥐띠) - 사냥을 나갔으나 사냥감을 만나지 못하게 되는 형상이다. 한자리에 가만히 오래있어도 새를 잡지 못한다. 마치 사냥감이 없는데도 쓸데없이 사냥감을 잡으려고 노력하는 것과 같은 이치다. 낚시터에 물고기가 없는데 어찌 물고기가 잡히겠는가. 사냥감을 찾아 자리를 옮겨도 사냥감은 보이지 않는다.
 
 丑(소띠) - 어진 사람이 군자의 도리에 따라 뜻을 펴게 된다. 소인배들이 몽매함에 빠져 대항하고자하나 스스로 굴복하여 군자를 따른다. 좋은 일이 있을 것이다. 나 자신이 비록 강하지만 강함을 내세우기보다는 덕으로서 소인들을 다스려 스스로 승복하게 하여야 한다. 그리하면 뭇 사람들이 마음을 바꾸어 나를 믿음으로 대할 것이다.
 
 寅(범띠) - 지나치게 기쁨에 빠져 들었다. 그로 인하여 밝은 마음이 어두워지게 되고 주위가 혼탁하여졌다. 그러나 깨우쳐서 진실한 마음으로 변하면 허물이 없을 것이다. 그러나 변하지 않는다면 오래지않아 좋지 못한 일이 발생할 것이다. 이 점괘의 교훈은, 이 어두운 상황을 극복하는 유일한 방책이 변해야 한다는 것에 있다.
 
 卯(토끼띠) - 나 자신을 믿음으로써 덕을 행하는 참된 사람이다. 위 사람과 아래 사람을 다 함께 이끌어 재물을 축적하여 뭇 사람들과 함께 나눈다. 나 홀로 부(富)를 누리지 않으니 참된 마음으로 사람을 이끌게 된다. 내 이웃이 나와 함께 넉넉함을 나눠 가지니 위아래에서 나를 따르고 믿으니 더욱 풍요하여지고 길하다.
 
 辰(용띠) - 암탉이 지붕에 올라가 소리쳐 울려고 하는 형상이다. 암탉이 암탉의 도리를 아니하고 장닭 흉내를 내려하니 어찌 그것이 뜻대로 될 수 있겠는가. 분수에 벗어난 일을 하려 하면 반드시 망신만 당하고 말 것이다. 앞으로 나아가는 것만 믿어 그칠 줄을 모르고 더 나아가려 고집하면 결국에는 흉하게 된다.
 
 巳(뱀띠) - 임금이 가정을 잘 다스리는 형상이다. 한 집안을 잘 다스리니 온 나라가 잘 다스려진다. 무엇을 또 근심하랴. 좋은 일이 있을 것이다. 온순한 덕으로 서로가 믿고 사랑하니 근심할 것이 없어지고 좋은 일이 생긴다. 굳이 온 나라를 잘 다스리려 하지 않아도 수신제가(修身齊家)하니 온 나라의 가정이 평화를 누리게 된다.
 
 午(말띠) - 믿음으로 은혜를 주는 형상이다. 내가 뜻이 참되고 남을 도우려는 은혜로운 마음을 가지고 있으니 점을 칠 것도 없이 좋다. 임금이 천하를 지성으로 다스리니 백성이 크게 좋은 것은 의심할 것도 없으며, 임금의 은혜에 감사하여 따르니 임금의 잘 다스리고자 하는 뜻을 얻은 것이다. 큰 뜻을 얻게 되고 형통하게 될 것이다.
 
 未(양띠) - 나 자신이 덕을 갖춘 유능한 인재인데도 스스로 아래로 처하니 겸손함이 지나치다. 혹시라도 모사를 꾀한다는 의심을 살까봐 아래 사람으로서 자처하는 까닭이다. 조심하고 겸손한 것도 좋지만 너무 낮출 필요는 없다. 단지 분수를 지키며 마음을 지극히 가지고, 정성을 다하여 일을 수행해 나가면 허물이 없고 길할 것이다.
 
 申(원숭이띠) - 기다림의 과정을 다 마치고 편안한 굴속에 들어가 있다. 청하지도 않은 손님이 여럿 찾아오게 될 것인데 이 사람들을 지성으로 공경하여 맞아들이면 마침내는 길하게 될 것이다. 만일 자신을 낮추지 않고 자리를 양보하지 않는다면 손님으로부터 능멸 당하고 다치게 될 것이다. 이 손님들은 강건하고 좋은 사람들이어서 마침내 길할 것이다.
 
 酉(닭띠) - 문 밖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형상이다. 앞이든 위든 나아가지 말라. 나아가고자 하나 앞이 막혀있다. 나아가지 못한다는 것을 알아야한다. 그것을 알고 제자리에 머물러 있으면 허물이 없을 것이다. 말(言)조차도 입 밖으로 내 보내지 않는 것이 좋다. 행여나 실수가 있을까 조심하라. 그러면 허물이 없을 것이다.
 
 戌(개띠) - 배에 올라타고도 옷이 물에 젖을까 잠시도 마음을 놓지 못하는 형상이다. 일을 수행하는데 내가 책임을 맡은 격인데, 환난과 변을 근심하여 배에 물이 샐까 걱정하여 걸레를 들고 준비한다. 경계를 잠시도 늦출 수 없는데 일을 시작하고도 의심을 버리지 못하기 때문이다. 조심하면 다른 허물은 없을 것이다.
 
 亥(돼지띠) - 초창기의 난관이 있다. 사람들의 마음이 모두 아래로 쏠려 있으니, 사람들에게 은혜를 베풀려 해도 뜻대로 되지 않는 형상이다. 이러한 때는 마땅히 일을 점진적으로 수행하여야 한다. 즉 작은 일이면 길하고 좋다. 그러나 자신의 능력과 지위만을 믿고 무리하게 일을 크게 벌이면 그것이 설령 옳더라도 이로울 것이 없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