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송망 인입지점 시공
(가) 공동주택의 경우 종합유선방송 구내전송선로설비가 완료된 아파트는 방향성 결합기로 결합·시공한다(기축 공동주택: 공동주택의 방향성 결합기를 기취부하고 연장증폭기에서 전원차단이 불가능한 경우 방향성 결합기 출력단에서 연결한다).
(나) 전송선로설비가 설치돼 있지 않은 공동주택
1) 전송선로설비가 인입전단 증폭기에서 반드시 전원을 차단, 구내에 전류유입을 방지한다.
2) 전송선로설비의 종단 처리는 커넥터 취부 후 실시한다.
3) 설치위치: 다른 용도배관이 설치된 건물의 중앙
(2) 구내 전송선로설비 시공
공동주택의 다른 용도배관을 이용해 옥상에서 아래층까지 건물열별로 케이블을 설치하고, 수신자 발생시 다른 용도배관에서 케이블을 인출, 분기기를 취부한 후 세대 내로 인입한다.
(가) 동축케이블 설치
1) 설치방법
가) 공동주택 옥상에서 열별로 다른 용도배관을 이용해 아래층까지 설치한다.
나) 중간층의 불특정 수신자 발생을 예상해 옥상 및 아래층까지 여장 처리한다.
다) 최하층에는 커넥터를 취부한 후 JJ형 어댑터를 이용해 종단 처리한다.
(나) 케이블 인출
1) 배관 구멍 뚫기(ø36mm): 홀 커터 전기드릴을 이용해 배관구멍을 뚫고 케이블을 인출한다.
2) 인입마개 취부
가) 케이블을 인출구멍에 삽입한 후 배관구멍에 취부한다.
나) 사용하지 않은 인출구멍은 패킹으로 막아 물이 새지 않도록 한다.
다) 분배·분기기 취부
1) 분기기는 2층마다 1개씩 취부해 2개 세대를 수용할 수 있도록 2분기기를 취부하고, 아래층에 수신자가 없을 경우 75Ω으로 종단 또는 종단형 단자로 처리한다.
2) 상층 또는 하층의 수신자가 발생할 것을 예상해 기존 수신세대의 분기기를 교체하지 않고 시공할 수 있도록 분기단자 출력신호레벨이 최대가 되도록 시공한다.
<KBS 재원관리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