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건축 재개발 뉴타운 소식/☞♣ 유비쿼터스

성남, U-City 실현 정보화사업 종합계획 수립

반응형
BIG
성남, U-City 실현 정보화사업 종합계획 수립
예산 67억 투입… 5개 분야 19건 단위사업 선정
2007년 05월 10일 (목) 이관식 기자 leeks@kgnews.co.kr
성남시는 최첨단 정보도시 건설을 위해 ‘u-City 프로젝트’를 적극 추진키로 했다. 8일 시에 따르면 시민이 체감하는 u-City 실현을 위해 ‘2007년 정보화사업 종합계획’을 수립했다.

이를 위해 시는 67억여원을 들여 정보통신 인프라 구축, 홈 민원서비스 확대 운영, 정보통신시스템 안정화 및 고도화, 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체계 강화, 정보의 생활화 및 정보격차 해소 등 총 5개 분야 19건의 단위사업을 선정했다.

정보통신 인프라 구축사업으로는 ‘u-City 성남프로젝트’실시설계 및 시범사업 구축, 광대역 자가 광통신망 구축(3단계), 지리정보체계 구축(최종), 예측행정시스템 등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 홈 민원서비스 확대 운영 방안으로는 시민이 만족하는 홈페이지 운영과 전자민원서비스 운영, 고객만족을 지향하는 통신민원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정보통신시스템 안정화 및 고도화 사업으로는 정보화 공통기반시스템 운영, 행정정보시스템의 안정적 유지보수, 지방행정정보망 안정성 강화, 시-구 구내직통전화 통합운영, 디지털 컬러링 시스템 등을 도입키로 했다.

특히 개인이나 해커로부터의 정보보호를 위해 웹 어플리케이션 보안시스템 도입, 컴퓨터 바이러스 방역체계 보강, 정보보호 및 보안관리에 철저를 기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정보 생활화 및 소외계층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서는 시민 및 공무원 정보화 교육 활성화, 공무원 정보화 활용능력 경진대회, 성남시지역정보화촉진협의회 재구성 운영 등을 추진키로 했다.

시 관계자는 “기존시가지 재개발 등 도시행정 전반에 활용할 수 있는 예측행정시스템이 구축되고 정보기술과 도시건설의 융합으로 탄생하는 ‘u-City 성남프로젝트’ 사업이 완료되면 시는 전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써의 위상을 정립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