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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천시, 직원용 블로그 시스템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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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천시, 직원용 블로그 시스템 운영
기사등록 일시: [2007-01-11 15:38] /newsis.com All rights reserved
【부천=뉴시스】

경기 부천시는 사이버 공간에서 직원 상호간 커뮤니티 활성화와 정보공유를 위해 부천시 홈페이지 내에 직원용 블로그 시스템을 구축, 운영키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블로그는 1인 미디어로 불리며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메모장 또는 스케치북으로 개인이 정보 주체가 되어 자신의 관심사에 따라 자유롭게 글을 올릴 수 있는 개인 사이트다.

부천시 직원용 블로그 시스템은 게시판, 친구맺기, 블로그 홍보, 사진등록, 블로그 꾸미기 등 블로그 생성기능과 개인의 소속부서, 직급, 성명 및 주요 관심분야 표기 기능, 블로그 전체 공지사항 기능 등을 갖추고 있다.

또한 방문자 수, 게시물 수, 업데이트 횟수, 베스트 스크랩 통계 등의 관리자 기능도 갖게 되어 블로그 관련 각종 통계도 쉽게 찾을 수 있다.

특히 부천시 직원 블로그는 다른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내부전용 또는 외부전용 블로그와는 차별화된 내부적으로는 직원커뮤니티와 지식공유의 기능과 외부적으로는 시정 홍보의 기능을 갖도록 설계돼 있다.

부천시는 직원 블로그 프로그램을 개발완료한 상태이며 6급 이상 공직자를 대상으로 한 개인별 블로그 제작을 1월말까지 마치고 2월1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부천시 관계자는 “직원 블로그 운영을 통해 직원 상호간의 커뮤니티 활성화로 결속력을 강화하고, 개인 블로그를 활용한 업무노하우 공유로 업무의 생산성을 높이고 홍보채널의 확대를 통한 시정 홍보기능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류숙열기자 ryusy@newsi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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