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Y+BRAND 大賞-한화종합화학, 참숯나라]참숯으로
항균·방충작용
한화종합화학은 국내 건강바닥재 시장에서 선두주자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다.
국내에서 최초로 항균·방충기능의 건강바닥재 ‘아르떼’를 선보인 한화종합화학(대표이사 조창호)은 이후 수맥황토방과 나무나라,
참숯나라 등 히트 브랜드를 연속적으로 출시했다. 이중 ‘참숯나라’는 한화종합화학의 대표적인 바닥재이자 국내 건강바닥재의 대명사라 할 수
있는 장수히트 브랜드다.
‘참숯나라’는 바닥재의 뒷면에 천연 참숯을 부착해 숯의 강한 살균력과 흡착력으로 세균과 곰팡이의 번식을
막아주는 것은 물론이고 실내의 나쁜 냄새를 제거하며 습도를 적절히 조절해 실내공간을 쾌적하게 한다.
뿐만 아니라 에버크린
2003이라는 특수 도료를 코팅처리 함으로써 내오염성, 내마모성을 증대시켜 청소가 잘되는 잇점이 있다.
온돌문화권인 우리나라에서
바닥재 문화는 특별하다.
사람의 맨 살이 바닥재와 직접 닿게 되므로 소비자들이 바닥재를 구입할 때도 디자인 및 가격 외에
건강요소를 중요하게 생각한다.
그러나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눈에 보이지 않는 바닥재 뒷면의 청결은 신경쓰지 못하고
있다.
대부분 바닥재를 깔면서 겉으로 드러나는 청결에만 관심을 가지다가, 이사를 하면서 바닥재 뒷면을 걷어보면 온갖 곰팡이와 세균
등으로 인한 악취가 코를 찌르는 경우가 있다.
겉으로 드러나지 않았을 뿐 우리의 건강은 크게 위협 받고 있는
것이다.
오늘날처럼 아파트나 도시의 콘크리트 밀폐공간, 특히 실내 바닥은 세균, 곰팡이등 갖은 오염으로부터 해방될 수 있는
건강바닥재의 필요성을 강하게 요구하고 있으며 이러한 한국형 주거공간에 적합한 바닥재가 바로 ‘참숯나라’라 할 수 있다.
참숯나라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바닥재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 및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선정 월드베스트상(WBA)을 수상했다.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의 꾸준한 인기를 바탕으로
계속적인 제품 업그레이드를 통해 최근에는 참숯나라 브랜드의 신제품인 ‘참숯나라 파트너’를 새로운 모델로 개발함으로써 브랜드의 연속성을 유지하며
명실상부한 국내 대표적인 바닥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밖에도 한화종합화학은 참숯나라 시리즈외에도 대나무질감의 고급 브랜드인
‘오죽헌 프라임’과 우리 몸에 유익한 옥을 첨가한 실속형 브랜드 ‘꿈에그린 청옥’ 등 다른 소재의 건강바닥재를 출시함으로써 참숯나라 시리즈와
함께 다양한 제품군을 형성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한화종합화학은 소비자가 원하는 다양한 형태의 구매욕구를 충족시켜 나감으로써
고객만족도와 브랜드의 경쟁력을 모두 상승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한화종합화학은 기존의 PVC제품 외에 원목마루 제품을
의욕적으로 선보임으로써 최근 시장이 크게 확대되고 있는 원목마루분야에서도 바닥재 대표기업으로서의 명성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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