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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자에게 꼭필요한 실무를 하기위한 지식..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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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자에게 꼭필요한 실무를 하기위한 지식..9..
2005.11.19


오늘은 부동산 창업을 하시는데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제 경험과

부동산창업에 따른 위치선택과 인테리어에 대하여 적어 보려 합니다.


먼저

부동산 사무실 위치를  선택하실 때  지역적 특성에 따른 주의할 점입니다.


자! 먼저 창업을 하시게 됨을 축하드립니다...

우리회원님께서 앞으로

무엇을 전문으로 하는 중개인이 될 것 인가를  아래글을 잘보시고

같이 생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파트)

   1.아파트를  전문으로 하는 중개사무실 선택 할 때는 본인이 취급해야할

     아파트가 몇 년이나 된 아파트냐에 따라 사무실에 대한 선택에 폭을

     달리 합니다.

     1.현재 재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중인 아파트=

       1-2년 정도 운영하다가 빠져나와야 한다.

     2.현재 입주를 하고 있는 아파트 =

       1년 이내에 단타로 들어갔다가 뺀다.

     3.입주 후 2-3년이 지난 아파트=

       안정되고 고정된 입지를 선택하여 오랜 세월 터 잡이 준비를 한다.

    (각 부분마다 왜 그런지는 잘 생각해보셔서 구체적인 계획이 있어야 겠지요?


  (단독 및 월세)

    1.사무실에 위치가 성공과 실패에 판가름 나는 중요한 기로에 선택입니다.

      전세는 시간과 생각하는 기간이 필요할 수도 있지만

      월세는 순간적인 선택입니다.

      보고 생각하는 시간이 필요 없으므로 사무실에 위치가 아주 중요합니다.

      월세에 대한 제일 좋은 목이라고 할 수 있는 순서를 말한다면

      1.대학가 2.유흥가 3.오피스 등에 순서로 밀집된 곳에 위치한다면

      틀림없이 성공을 장담 할 수 있습니다.

      저희 회원 한분은 월세만으로 한달수입이 2000만원을 호가하는 분이 실지

      계시거든요..ㅎㅎ 

       

   (상가)

   1.주로 상가가 밀집된 지역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권리금이 아무리 비싸더라도  과감하게 투자할 필요가 있습니다.

     찾아오는 손님이 자신이 그 지역에 권리금에 형태를 잘알고 오기 때문에

     목 좋은 상권에 사무실이 필요한 것 입니다.

     목 좋은 사무실이라면 월세 및 운영비가 많이 든다고 지레 겁먹을

     필요가 없습니다. 자신 있게 투자하고 운영해야 할 것 입니다.

     그러지   않으면 경쟁에서 이길 수 없습니다.

     더구나 초보자 일수록 더욱 그렇습니다.

     물건을 바로 확보 할 수 없다면 손님이라도 확보하면 주변에 선배 된

     중개인들이 물건을 열심히 주게 되는 것입니다.

     물건이든. 손님이든..어느 한쪽은 쥐어야 되니까요..



  (토지)

   1.땅은 기획 부동산이 아니라면.. 두 가지로 분류 됨니다.

    첫째는 현지 부동산과. 둘째는 도시형부동산으로 구분 돼 는데.

    우리 회원님들께서 땅을 전문으로 할 생각이시라면...

    이것부터 정하셔야 할 것 입니다.

    그리고 땅에 대하여 전문가가 되 실려면 그동안 무엇을 어떻게 공부하셔야

    되는지 저번 편에 제가 말씀드렸지요...

   

  (건물)

  1.건물에 대한 부분을 전문으로 하 실려면 사무실을 선택하실 때

    주차여건과 .찾아오는 손님에게 지리적 여건을 설명하기 좋으면 됩니다.

    특별히 위치를 고려하지 않아도 된다고 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15층 오피스텔에서도 5년 동안이나 했었는데

    불편함을 모르고 했었습니다. 

    건물은 사무실에 위치보다는 본인에 노력과 인간관계 그리고 많은 노하우와

    적당한 나이. 그리고 범위를 크게 보아서 각 지역에 특성과 지리 전체를

    외우고 있어야 된다는 것을 기본으로 아시고...

   

    제가 건물을 전문으로 해서 그런지는 모르겠으나 어떤 노하우를 한번에

    설명 드리기에는  너무 범위가 크다는 것을 아시길 바람니다.

    제 개인적으로 느끼는 본인이 아주 열심히 한다는 전제하에

    건물에 분야는 적어도 5년 이상에 경력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이상으로 사무실에 위치 선정에 대하여 설명을 드렸구요..


지금부터는 사무실에 내부에 준비사항 입니다.


후배님에게 하나 충고 드린다면 이제는 전문화되고 특화된 부동산이 되려면

인테리어에 경비를 줄이지 마시길 바람니다..

좋은 분위기에서 본인자신도 일하고 싶고 아끼는 사무실이 되려 한다면

세련된 인테리어에 과감한 투자가 필요하다고 저는 생각 합니다.

그럼 품목별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벽지 또는 페인트.  2.샷슈 및 내부 파티션.  3.전기설비 및 등.  4.바닥.

5.간판 및 썬팅.   6.책상 및 의자.   7.테이블.   8 .각종 지도.   9.컴퓨터.노트복.

10.팩스.  11복사기.  12전화기.  13.에어콘 및 난방.  14책장 및 책꽃이.

15.각종 화일   16.공기청정기.TV.   17.냉장고.   18.정수기.  19.게시판 준비.

20.토탈싸이트 가입비용.  21.기타 사무용품.   22.개업준비물....

소소한 품목은  안적었습니다....

이상 기본 적인 준비물을 적어 보았고..

더 추가 하시면  더 좋아 지겠지요..

전체 비용은 각자 알아서 하세요....


참고로 비싸다고 해서 다 좋은 건 아님니다. 싸고 좋은 것도 많이 있음을

아시고 품목선택에 샌스있게 하시면 많이 많이 절감할수 있습니다. 


제가 우리 회원님께 하나 건의 드릴께 있다면..

앞으로 우리중개 사무실에 제발 ... 쇼파 같은 것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개업 준비가 다 되었지요..이제는 돈 버는 일만 남았습니다..

우리 회원님 모두 모두 성공하세요..화이팅.


 

   부동산 연구소.       http://cafe.daum.net/choijons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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