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유용한 정보들/▩ 有用한 情報 및 잠깐 휴식을...

TV 설치 주부 혼자 10분이면 OK

반응형
BIG

TV 설치 주부 혼자 10분이면 OK
삼성전자 초경량 17㎏ 대 벽걸이 TV 출시
2009년 01월 06일 (화)  전자신문 | 7면 김장선 기자 kjs76@kgnews.co.kr
   
▲ 삼성전자 한 직원이 5일 벽면 손상을 최소화하면서도 무게가 가벼워 액자처럼 간단히 설치할 수 있는 벽걸이TV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벽면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주부 혼자서도 간단히 벽에 장착할 수 있는 가벼운 벽걸이 TV 시대가 열렸다.

삼성전자는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가전전시회 ‘CES 2009’에서 ‘삼성 LUXIA LED TV’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삼성 LUXIA LED TV는 울트라 슬림 디자인으로 46인치 기준 무게가 3~4살 어린이 몸무게와 비슷한 17kg대(스탠드 제외)에 불과하다.

또 영화 촬영시 와이어 액션에 사용하는 와이어처럼 200㎏ 이상의 힘과 화재에도 견딜 수 있는 특수 와이어와 벽에 고정시키는 세이프티 링(Safety Ring) 한 개 만으로 구성돼 있는 액자형 월마운트를 통해 마치 액자처럼 쉽게 설치할 수 있다.

설치 시간도 기존에 30분 이상 걸리던 것을 10분 이내로 대폭 줄였다.

특히 액자형 월마운트를 사용할 경우, 벽과 TV와의 공간이 1.5㎝에 불과해 TV가 거의 벽에 붙어 있는 것처럼 느낄 수 있어 인테리어 완성도를 한층 끌어 올릴 수 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신상흥 전무는 “이번 액자형 월마운트를 통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벽걸이 TV를 설치할 수 있는 ‘진정한 벽걸이 TV 시대’를 열었다”며 “올해 경영 여건이 매우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지만 시장과 고객의 니즈에 대한 통찰과 아이디어, 혁신을 통해 시장을 계속 주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