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유용한 정보들/▩ 有用한 情報 및 잠깐 휴식을...

‘한국’ 브랜드 가치 세계 10위

반응형
BIG

‘한국’ 브랜드 가치 세계 10위
산업정책硏, 1조1천억 달러로 유럽서 낮은 평가
국내기업 중 ‘삼성전자’ 11조 6천억… 9년째 1위
2008년 11월 27일 (목)  전자신문 | 6면 연합뉴스 admin@kgnews.co.kr
국가 브랜드로서 ‘한국(Korea)’의 가치가 1조1천억 달러로 세계 주요 40개국 가운데 10위로 평가된다는 분석이 나왔다.

국내 기업 중에서는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가 11조6천억원으로 9년 연속 최고의 브랜드 가치를 지닌 기업으로 선정됐다.

산업정책연구원은 26일 서울 남대문로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열린 ‘코리아 브랜드 콘퍼런스 2008’에서 이런 내용의 세계 40개국과 국내 주요기업들의 화폐로 환산한 브랜드 가치를 발표했다.

평가 결과 한국의 브랜드 가치는 1조795억달러로 10위를 차지해 2004년 12위, 2005년 13위에 이어 2006년 이후 3년간 10위를 유지했다.

1위는 9조350억달러를 기록한 미국이 차지해 부동의 1위를 지켰으며 독일(6조2천711억달러), 영국(3조7천220억달러), 일본(2조9천984억달러), 프랑스(2조9천93억달러), 캐다나(2조378억달러), 중국(1조8천807억달러), 이탈리아(1조4천915억달러), 네덜란드(1조2천732억달러) 등의 순으로 상위 10위권의 순위는 지난해와 같았다.

연구원이 발표한 국가 브랜드 가치는 해당 국가의 최근 3년간 제품과 서비스 수출액, 관광 수입액 등과 국가 경쟁력 지수에 세계 64개국 1천941명을 대상으로 한 심리적 친근도와 국가 브랜드 전략활동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산출된다.

대륙별로 한국에 대한 심리적 친근도와 한국의 국가 브랜드 전략활동 평가, 한국 제품에 대한 가격 프리미엄 평가를 비교한 결과 아시아 지역에서는 비교적 한국에 대한 평가가 높은 반면 유럽지역에서는 낮은 것으로 조사됐다.

기업브랜드 가치평가에서는 삼성전자가 11조6천억원으로 9년 연속 1위를 지켰고 이어 현대자동차(5조원), LG전자(4조3천억원), 기아자동차(2조6천억원), KT(2조1천억원) 등의 순으로 지난해 순위와 달라지지 않았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