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꿈해몽 및 運勢

[주간운세] 8월 10일(일요일) - 8월 16일(토요일)

반응형
BIG
[주간운세] 8월 10일(일요일) - 8월 16일(토요일)
2008년 08월 09일 (토) 경인일보webmaster@kyeongin.com
子(쥐띠) = 큰 냇물을 건너려다가 건너지 못하고 다시 들에 모여 있는 형상이다. 비록 뜻대로 되지 않았다 하더라도 그것을 후회하는 일은 없을 것이다. 아직은 힘이 큰 냇물을 건널 수 있는 정도에까지 이르지 못했고 또 시기도 아직 되지 않은 것이니 서두르지 말고, 힘을 기르며 때가 오기를 기다릴 일이다.

丑(소띠) = 애꾸눈도 물건을 볼 수 있고 절름발이도 걸을 수는 있다. 그러나 자칫 잘못 보기도 쉽고 조그만 걸림돌에도 넘어지기 쉽다. 그것은 어두운 밤 험한 산길을 겁 없이 가는 것과 같다. 호랑이를 만나 몸을 상하게 될지도 모를 일이다. 자기 재주와 힘을 지나치게 믿고 겁 없이 힘겨운 일을 시작하지 말 일이다.

寅(범띠) = 망령된 생각이나 무엇을 얻기를 바라는 마음이 없는 것은 원래가 좋은 것이다. 그러나 세상 사람들은 그렇지가 못하다. 그러므로 이 점괘를 얻은 사람은 그런 분수에 벗어나는 일을 꾀하거나 지나친 희망이나 기대 같은 것을 갖지 말 일이다. 혹시라도 그런 무엇이 있으면 반드시 실패를 하거나 손해를 보게 된다.

卯(토끼띠) = 용이 물 위로 머리를 내미는 순간 하늘로 날아오르고 싶은 충동에서 힘차게 몸을 솟구치는 그런 형상이다. 그러나 너무 오랫동안 날지 않았기에 몸이 말을 듣지 않아 높이 오르지 못하고 다시 못으로 풍덩 빠지고 마는 그런 결과를 가져오고 만다. 다만 그런 실수를 저지르는 것 뿐, 다른 뒤탈은 없다. 아직은 힘을 기르며 때를 기다리는 것이 좋다.

辰(용띠) = 떳떳한 일을 다른 욕심 없이 한다면 별 탈은 없을 것이다. 구태여 두려워하거나 망설일 것은 없다. 세상에는 꼭 내게 이득이 돌아오는 일만이 좋은 것은 아니다. 그것이 떳떳한 일이면 내가 힘이 미치는 데까지 협력도 하고 봉사를 해야만 하는 것이다. 그 가운데서 삶의 즐거움도 맛보게 되고 보다 큰일을 할 수 있는 터를 닦게도 되는 것이다.

巳(뱀띠) = 지금까지 걸어온 자취를 되돌아보는 형상이다. 위험한 고비도 조심으로 인해 무사히 지나오게 되었고, 독단과 독재를 할 수 있는 자리에 있으면서도 주위 사람들의 의견을 듣고 그것을 따르는 방법으로 일을 원만하게 이끌어 나온 것들을 마음에 깊이 새겨, 앞으로도 계속 그런 마음가짐으로 나가게 되면 크게 좋은 일이 있을 것이다.

午(말띠) = 앞으로 나아가는데 신중하게 대처하라. 티끌 만큼이라도 마음에 걸리는 것이 있다면 나아가지 마라. 생각 없이 앞으로 나아가면 재난을 입게 된다. 어려움이 앞에 가로놓여 있고 그 너머에는 보다 무서운 함정이나 낭떠러지가 기다리고 있으므로 거기서 멈추든가 돌아설 궁리를 해야 한다는 교훈이다.

未(양띠) = 신하와 백성들의 마음은 위로 임금에게 가 있고, 임금의 마음은 아래로 신하와 백성들에게 와 있는 형상이다. 아버지와 어머니의 마음, 남편과 아내의 마음도 이와 같다. 모든 일이 다 잘 풀리고 크게 좋을 것이다. 나라와 집안은 떳떳하고, 바른 일들로 날로 그 빛을 더해 가고, 그 반대의 것들은 차츰 빛을 잃어 없어지게 될 것이다.

申(원숭이띠) = 손님 대접할 생선이 손님상에 놓이지 않고 부엌에 그대로 있는 형상이다. 손님된 사람이 왜 생선이 놓이지 않았느냐고 말할 수는 없는 일이다. 반찬이 좋지 않더라도 밥은 먹을 수 있으므로 아무 말 없이 그대로 주는 대로만 먹고 있으면 다른 일은 없을 것이다. 불평불만을 해서는 안 된다. 단지 주어진 일을 묵묵히 하면 된다.

酉(닭띠) = 군대를 풀밭에 매복시켜 두고 혼자 높은 언덕에 올라가 있는 형상이다. 내가 치고자 하는 적은 강하면서도 덕망이 있는 사람이다. 떳떳하지 못한 계획을 가슴에 품고 옳지 못한 목적을 이룩하려는 것이므로 오랜 시간이 흘러도 그 뜻을 펴지 못하는 것이다. 내가 하는 일이 떳떳하지 못하니 철수하고 자중하는 것이 좋다.

戌(개띠) = 하늘의 비와 햇빛을 받아 땅위의 생물들이 잘 자라나는 형상이다. 이 점괘를 얻은 사람은 높은 지위와 큰 힘을 가졌더라도, 아래에 있는 신하들과 백성들의 움직임을 너그러운 마음으로 잘 살펴 그들의 숨은 뜻과 바람이 어디에 있는지를 알고 바로 이끌어 주고 도와주는 정책을 펴야 할 것이다.

亥(돼지띠) = 쇠뿔에 얹혀 있는 격이다. 부끄러운 일이기는 하지만 뿔에 찔리거나 받히는 일은 없을 것이다. 막다른 골목에 와 있으므로 피할 도리가 없다. 가만히 있는 것이 상책이다. 그러면 다른 해는 입지 않는다. 쓸데없는 용맹은 부리지 말라. 어려움에 잘 견디는 것이 보다 참된 용기라는 것을 명심하여야 할 것이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