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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경춘선 복선전철 및 수도권 노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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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춘선 복선전철 노선도입니다.

경춘선, 중앙선, 경원선 모두 청량리에서 모입니다.

10년을 내다보는 투자자라면 지금 청량리를 주목하세요

용산에 못지 않는 요충지입니다.  

 

 

 

 


  • 성남 ~ 여주 복선전철
    • 사업개요
      • 사업목적 : 전철 접근도 불량지역 해소
      • 사업내용 : 중부내륙선 성남~여주간 53.8㎞ 복선전철 건설
      • 사업기간 : 2002~2010년
      • 사업효과 : 동남부지역 지역개발촉진 및 주민 교통편의 제공
    • 추진경위
      • ’97. 6. 4 : 제2차 수도권정비계획(’97~’11) 반영
      • ’98. 3~’98.10 : 타당성조사 시행(서울대 공학연구소, B/C=1.24)
      • ’06.12.20 : 기타 및 턴키구간(5, 6공구) 노반 실시설계 완료
      • ’06. 12.27 : 통합판교역사 위탁협약 체결(신분당선(주)
      • ’07. 11 : 1, 2공구 공사착공(판교지구 내)
      • ’08. 1.28 : 사업실시계획 승인(1, 2공구)
      • ’08. 8.29 : 잔여구간 사업실시계획 승인
    • 향후계획
      • 공사계속 추진
    • 약도

    약도


    경춘선 복선전철

    • 사업개요
      • 사업목적 : 수도권 인구분산 및 경춘간 관광개발 촉진
      • 사업내용 : 경춘선 금곡~춘천간 64.2㎞ 단선(비전철)→복선전철화
      • 사업기간 : 1997~2011년
      • 사업효과 : 선로용량 증가(30회→101회/일, 편도)
    • 추진경위
      • ’90. 4 ~ ’90. 9 : 타당성 조사(서울대학교 공학연구소)
      • ’97. 5 ~ ’98.10 : 노반 기본설계 시행
      • ’98.11 ~ ’99. 8 : 기타구간 실시설계 시행
      • ’99. 3 ~ ’99.12 : 실시설계ㆍ시공일괄 입찰구간(4개 공구) 설계
      • ’99.12. 7 : 춘천시 구간 노반공사 착공
    • 향후계획
      • ’10년말 전구간 개통
    • 약도

    약도


    덕소~원주 복선전철

    • 사업개요
      • 사업목적 : 수도권과 충북, 강원권간의 화물 등 수송수요 대처
      • 사업내용 : 중앙선 덕소~원주간 90.4㎞ 단선→복선전철화
      • 사업기간 : 1993~2010년
      • 사업효과 : 선로용량 증가(51회→136회/일, 편도)
    • 추진경위
      • ’93.10~’94. 8 : 노반 기본설계 시행
      • ’97. 4~’98.12 : 양수~용문간 노반 실시설계 시행
      • ’98. 7~’99.12 : 용문~동화간 노반 실시설계 시행
      • ’00. 3~’00.10 : 덕소~양수간 설계(실시설계ㆍ시공 일괄입찰)
      • ’01. 3. 3 : 덕소~양수간 턴키공사 착공(1개 공구)
      • ’01. 2~’01.9 : 용문~원주간 타당성 점검(서울대학교)
      • ’01. 5.17 : 양수~용문간 노반공사 착공
      • ’02.12.20 : 용문~매곡간 노반공사 착공
      • ’03. 3.20 : 매곡~간현 노반공사 착공
      • ’05.11.15 : 간현~서원주 노반공사 착공
      • ’07.12.27 : 덕소~팔당(5.6㎞) 개통
      • 08.12.29 : 팔당~국수(15.9㎞) 개통
    • 향후계획
      • ’09년말 국수~용문(22.6㎞) 개통통
    • 약도

    약도


    경의선 문산-용산 복선 전철 노선도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노선 : 용산 - 문산간 48.6km (복선 전철)

    정차역 : 총 23개역 상기 지도 참조

    개통시기 : 문산~성산 (2009년 6월 예정)

                    성산~용산 (2012년 이후 완공 예정)

    지하화 : 가좌~공덕은 결정이 되고 있고 공사중에 있으며

                 공덕~용산 구간은 지하, 지상 논란이 많았는데 최종 감사원의 중재로 총 1670m를 중 1333m는 지하화,

                 나머지 용산에서 시작해서 337m는 지상화로 결론을 내렸음에도 불구하고(기술적인 문제로 완전 지화화는 

                 불가능하다고 함.) 주변 주상복합 주민들은 여전히 이 결정에 대해 불복하고 있는 상황임. 

     

    출처 : 미래철도 DB - 경의선

     

     

     

    성남(판교)~여주간 복선전철 노선도




    한국철도시설공단(이하 철도공단)이 경기 남부권 교통난 해소를 위해 2010년 완공을 목표로 성남 판교 신도시∼여주군을 잇는 복선전철 건설사업을 추진.


    이천역(행정타운 지역),  부발역(하이닉스 반도체공장 지역) 예정

    이달 초에 [신안산선] 추진 계획이 확정됐다.

    -3조 9000여억원을 투입해 2015년까지 추진.


    신안선선은 생긴다는 얘기는 벌써 7~8년 전부터 진행되다가...

    그동안 안산시와 시흥시간의 노선 분쟁으로 지연됐다.

     

     

    신안산선 노선은 청량리~여의도~안산을 연결하는 철도. 수도권 남서부와 동부부를 X축으로 연결하는 사업이다.
    이 노선으로 가장 큰 혜택을 보는 곳은 아마도 안산시와 시흥시겠다. 그동안 청량리나 여의도로 이동하려면, 몇번의 지하철을 갈아타야 하고, 그나마 이동하는 경로도 우회해서 가기 때문에 새로 철도가 생긴다면 시간이 상당히 단축될 것같다.

     

    노선안내도 (저작권 : 한국철도시설공단)

    성남-여주선 

    노선안내도 (저작권 : 철도청)

     

     

    노선안내도 (저작권 : 건설교통부) 

     

     

    노선안내도 (저작권 : 한국철도시설공단)

     

     

    노선안내도 (저작권: 건설교통부) - 판교역 인근

     

     

    노선안내도 (저작권: 건설교통부)

     

     

     

     성남~여주 복선전철노선도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고속국도 공정 17.8% 전철은 7월 승인
    광주통과 구간 국도=22.4km 전철=4개역 설립 23.31km
    시티뉴스
    성남~장호원 고속국도는 구간별로 차이는 있지만 평균적으로 20%가까운 공사진척율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성남~여주 복선전철은 7월경 사업실시계획 승인을 받아 2012년 12월 공사완료 예정인 것으로 나타났다.
     

    경의선 (용산-문산)복선전철화공사

     -  연장 : 용산~문산간 48.6km

     -  사업기간 : 1993~2009

     우선개통 구간 성산~문산간 40.6km (2009년 상반기), 경의선 성산역에서 6호선 수색역 환승

     용산~성산간은 공항철도와 병행개통

     

     


    원주~덕소간 복선전철(90.4km)역 노선지도

     

     


    경춘선(서울~춘천간) 복선 전철(64.2km)역 노선지도 도로교통(노선도)관련

     

     


    노선안내도 (저작권 : 기획재정부)

    장항선 개량 2차

    노선안내도 (구 계획) - 저작권: 건설교통부

    서해선 야목~예산

      서해선의 우회개념도 (저작권 : 국토해양부)

    노선도 (저작권 : 국토해양부) 

  • 출처 : 성공하는 부동산 투자모임
    글쓴이 : 열정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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