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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데이콤 각종 민원 휴대폰 문자상담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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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데이콤 각종 민원 휴대폰 문자상담 서비스

헤럴드경제 | 09.03.24 07:51

 

LG데이콤은 전국의 지방자치단체들이 운영 중인 '120다산콜센터'에 인터넷전화나 휴대폰을 이용해 문자로 상담할 수 있는 '문자상담 시스템'을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민원인이 인터넷전화,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를 통해 궁금한 사항이나 민원, 교통불편 신고 등을 '120다산콜센터'에 접수하면, 상담원이 답변이나 처리 결과 등을 문자메시지로 회신할 수 있다. 이용 요금은 건당 20원이다.

이에 따라 시민들은 공공장소 등 전화통화가 어려운 상황에서 교통정보 및 문화?예술행사의 공연시간이나 요금 등을 문자로 신속하게 받아볼 수 있어 한층 편리해졌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LG데이콤은 지자체로는 처음으로 서울시 '120다산콜센터'에 문자상담 시스템을 구축한 상태이며, 향후 문자메세지는 물론 사진?소리?동영상 등의 멀티미디어를 함께 보낼 수 있는 멀티미디어 메시지 서비스(MMS)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용방법은 서울 02-120번, 앞으로 도입할 지자체는 '지역번호+120번'으로 관련 내용을 문자로 적어 보내면 답변이나 처리 내용을 받을 수 있다.
김민현 기자(kies@herald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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