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건축 재개발 뉴타운 소식/☞♣ 유비쿼터스

'제3차 U-부천포럼 세미나' 개최

반응형
BIG
'제3차 U-부천포럼 세미나' 개최
(부천=뉴스와이어) 2007년10월19일-- 유비쿼터스 관련 전문가들이‘U-부천’조성을 위해 한자리에 모인다.

사단법인u-부천포럼(공동회장 홍건표, 김영호)은 오는 30일 유한대학교 대강당에서『제3차 U-부천포럼 세미나』를 개최한다.

부천시 u-City 정책방향과 민·관·산·연·관의 협력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이 자리는 사단법인u-부천포럼이 주최하고 부천시, 부천시의회, 부천대학, 가톨릭대학교, 유한대학, 한국정보통신기술인협회, 재단법인부천산업진흥재단, 부천상공회의소, 한국유비쿼터스학회, 한국 u-City협회가 후원한다.

사단법인u-부천포럼은 지난 4월 부천시가 미래형 u-City로 성장 발전해 나가기 위해 민·산·학·연·관을 중심으로 창립된 단체로서, 부천시는 사단법인u-부천포럼을 중심으로 첨단정보통신 인프라와 유비쿼터스 정보서비스를 도시공간에 융합해 도시생활의 편의증대와 삶의 질 향상 및 체계적인 도시 관리에 의한 안전 확보, 신산업 창출 등 도시제반 기능을 혁신할 수 있는 21세기 정보통신 융합 도시 건설에 가속도를 높이고 있다.

세미나는 김현중 유한대 교수의 진행으로, 한국정보사회진흥원 이재근 팀장이 “u-City테스트베드 및 서비스 모델 발굴”을 제1주제로, 한국정보통신연구진흥원 이종훈 팀장이“2008년도 IT중소벤처 R&D 지원사업 설명회”를 제2주제로, 한국유통물류진흥원 송태규 팀장이“RFID 산업활성화 지원사업 소개”를 발표하며, KT u-City본부 오상호 차장이“ 와이브로를 통한 u-부천 추진”이라는 주제로, CNC 인스트르먼트 조병순 사장이“Smart Home Network 뉴타운 시스템 구축방안”이라는 제목으로 주제 발표하며,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사단법인u-부천포럼은 본 세미나를 통해 u-City 인식 확산과 다양한 정책 제안으로 지역사회의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비즈니스 사업 설명회를 지속적으로 펼쳐 기업의 참여를 유도할 방침이다.

행사 관계자는“앞으로 지속적으로 추진될‘U-부천’의 성공적인 조성을 위해서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며, 본 행사를 통해 부천시가 미래형 u-City로 성장·발전해 나갈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할 수 있는 초석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출처 : 부천시청
반응형
LIST